'Mr.아이돌' OST, 카라 제치고 음원차트 1위..'진짜 가수 빰치네'
OSEN 이혜진 기자
발행 2011.09.30 08: 07

국민 아이돌 탄생의 비하인드 스토리를 담은 영화 ‘Mr.아이돌’의 OST 타이틀곡 ‘썸머 드림’이 공개되자마자 음원 차트 1위를 휩쓰는 기염을 토했다.
지난 29일 벅스 뮤직을 통해 최초 공개된 ‘Summer dream(썸머드림)’은 영화 속 5천만의 국민돌로 등극하는 ‘미스터 칠드런’의 데뷔곡. 귓가에 착 감기는 멜로디로 한 번만 들어도 금세 흥얼거리게 되는 가볍고 경쾌한 곡이다.
개봉을 한 달여 앞두고 이례적으로 OST를 선 공개한 ‘Mr.아이돌’의 ‘썸머 드림’은 공개되자마자 네티즌들 사이에서 뜨거운 반향을 일으키며 인기를 끌고 있다.

특히 음악 사이트 벅스뮤직에서는 최근 인기몰이 중인 카라, 브라운아이드걸스 아이돌 그룹은 물론, 실력파 가수인 허각, 성시경 등을 가뿐하게 제치고 ‘썸머 드림’이 차트 1위를 석권하면서 영화에 대한 네티즌들의 관심을 입증했다.
벅스 뿐 아니라 멜론, M.net, 올레뮤직 등 음원을 공개한 사이트마다 모두 뜨거운 반응을 불러일으키며 ‘썸머 드림’ 열풍의 시작을 알리고 있다.
‘Summer Dream’은 국내에서도 많은 인기를 끌었던 일본 그룹 ‘TUBE’의 동명의 곡을 리메이크한 것. 꿈을 향한 도전과 희망을 담은 노랫말과 경쾌한 댄스 리듬이 영화의 주제와 잘 어울리는 곡이다.
이 영화의 메가폰을 잡은 라희찬 감독은 “요즘 퍼포먼스 위주의 노래가 많다 보니 쉽게 따라 부를 수 있는 노래가 없다는 게 아쉬웠다”며 ‘미스터 칠드런’의 데뷔곡으로 이 곡을 선택한 이유를 밝혔다.
가수의 꿈만 꾸던 이들이 ‘스타’가 되는 과정을 생생하게 그려낸 ‘Mr.아이돌’은 10월 개봉 예정이다.
tripleJ@osen.co.kr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