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천절 연휴, 연인끼리 즐길 수 있는 ‘e데이트 코스’로는 간단한 캐주얼게임이 적격이다. 와이디온라인이 서비스하고 티쓰리엔터테인먼트가 개발한 댄스 배틀 게임 ‘오디션2’에는 연인들을 위한 커플 시스템이 잘 갖춰져있다.
▲ 연인끼리 게임을 하려면? 먼저 여심(女心)을 잡아라!
오디션2는 간단한 키보드 조작으로 온라인에서 상대방과 댄스 대결을 벌이는 게임으로, 쉬운 조작과 아이템을 활용한 캐릭터 꾸미기로 여성 유저에게 큰 인기를 끌고 있다.

지난해 7월 오픈한 오디션2 상점에서는 계절별로 패션센스를 뽐낼 수 있는 패션 아이템이 방대하다. 전작에 비해 더욱 화려해진 그래픽은 세분화된 패션 아이템을 구현해 실사에 가까운 캐릭터 꾸미기가 가능하다. 특히 커플유저를 위한 커플룩 전용 상점이 따로 마련돼, 연인과 미리 착용해보고 구매하는 재미도 쏠쏠하다

.
▲ 오디션2, 커플 유저를 위한 다양한 시스템 지원
오디션2에서는 커플 전용 채팅창, 웨딩 파티 모드, 신혼 여행지를 연상하게 하는 스테이지 등 커플 유저가 즐길만한 컨텐츠가 풍부하다. 커플 유저들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는 웨딩파티는 하객으로 참석한 유저들 앞에서 미션을 성사시키고 가상의 결혼식을 체험할 수 있는 게임모드다.
웨딩 드레스와 턱시도를 차려 입은 웨딩파티의 주인공들이 커플댄스를 추는 미션을 통과하면, 하객들로부터 축의금 형식의 게임 머니를 선물 받을 수 있고, 부케를 던지거나 웨딩 촬영을 진행하는 등 실제 결혼식과 같은 연출로 색다른 재미를 느낄 수 있다. 이후 신혼 여행지를 연상케하는 해변의 스테이지에서 게임을 즐기는 것은 부가적인 재미.

▲ 외로운 솔로라도 오디션2에서는 커플예감 오디션2에서는 커플이 아니라도 게임 내에서 자신에게 맞는 게임 파트너를 찾을 수 있게 커플 매칭 시스템을 지원한다. 유저가 사진, 나이, 지역의 기본 정보와 함께 이상형, 관심사 등의 개인 성향을 나타낼 수 있는 프로필을 완성하면, 유저의 활동 내역과 추천 횟수, 인맥에 따라 등급을 나누어 상대를 추천한다.
추천받은 상대와는 좋아하는 음악을 들으며 복불복, 듀엣액션 등의 미니게임을 즐길 수 있는 커뮤니티 공간이 별도로 존재해, 온라인상에서 게임을 즐기면서 건전한 만남을 가지고 싶어하는 유저의 니즈를 충족시켰다는 평가다.
scrapper@osen.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