젊은 층이 선호하는 PC방과 카페를 하나로?
OSEN 이은화 기자
발행 2011.10.04 11: 33

창업 아이템이 다양해지면서 예비창업자들은 어떤 것을 선택해야 성공할 수 있을지 창업 아이템 결정에 고민인 경우가 많다. 각각의 차별성을 무기로 한 프랜차이즈 시장에서 만족스러운 아이템을 찾는 것이 갈 수록 어려워지고 있는 가운데 ㈜맥스원이링크의 시즌아이PC방 ‘The Café’가 예비 창업자들의 눈길을 끌고 있다.
젊은 층이 선호하는 PC방과 커피전문점 두 가지 아이템을 결합한 카페형 PC방 ‘The Café’는 합리적인 가격을 내세워 일반 커피 전문점에서나 접할 수 있었던 카라멜 마끼아또나 아메리카노, 와플, 머핀 등의 다양한 메뉴를 10000~2000원 대의 저렴한 가격으로 선보였다. 이러한 가격 경쟁력은 PC방 이용자의 재방문으로 이어지고 있다고 한다. 
이 밖에도 커피와 라면, 디저트 등의 세트 메뉴를 PC이용료와 결합시킨 정액 요금제를 시행 중이다. 일반적인 PC방 분위기가 아닌 데이트나 친목, 즐거운 만남의 공간으로 PC방을 변화한 ‘The Café’만의 감각적인 인테리어는 모임 공간으로 카페를 찾는 젊은 소비 층의 기호에 맞춘 것이라 할 수 있다.

또한 시즌아이PC방은 자체적인 고객 관리 시스템으로 고객의 성향을 발빠르게 분석하고, PC 매출과 상품 매출 분석, 매장의 문제점을 보완해 변화에 탄력적으로 작용할 수 있는 본사의 체계적인 운영, 관리가 지원된다고 한다.
silver11@osen.co.kr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