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비광고인 위한 ‘옥외광고 아이디어 공모전’
OSEN 이은화 기자
발행 2011.10.04 13: 43

- 옥외광고대행사 ㈜인풍 주최, 매체믹스 전략 및 아이디어 공모
옥외광고전문대행사 ㈜인풍(대표 류대우, www.inpoong.co.kr)이 예비 광고인들을 위한 ‘옥외광고공모전’을 개최한다.
㈜인풍의 관계짜는 "이번 옥외광고공모전은 실제 옥외광고를 전담하고 있는 대행사가 주최하는 대회라는 점에서 옥외광고 분야로의 진출을 꿈꾸는 예비 광고인들의 참여가 두드러질 것으로 예상된다"며, "특히 매체믹스 전략, 커뮤니케이션 전략, 옥외광고 매체 개발 아이디어 등 다양한 분야의 옥외광고를 공모하기 때문에 디자인 위주의 기존 광고공모전과는 차별화가 이뤄질 것으로 예상된다"고 전했다.

이번 공모전에 참가를 희망하는 이들은 개인 또는 팀(4명까지) 자격으로 출전할 수 있다. 오는 19일부터 11월 18일까지 ㈜인풍의 웹하드에 기획서를 업로드 한 뒤 프린트해 우편 또는 방문 접수하면 된다. 11월 말 1차 합격자가 발표되며, 12월 최종 프레젠테이션이 진행되고 최종 수상자는 프레젠테이션 3일 후 가려진다.
수상자(팀)에게는 대상 상금 300만 원, 은상과 동상은 각각 200만 원과 100만 원이 지급된다. 또한 수상자(팀)의 제안이 실제 매체에 적용됐을 경우 1년 간의 계약기간 동안 발생한 수익의 10%를 받게 된다. 수상자(팀)가 대학생일 경우에는 ㈜인풍에 우선 채용될 수 있는 기회까지 제공된다. 
한편 옥외광고라고 하면 입간판이나 건물 등의 대형 스크린만을 떠올리기 쉽지만 공항, 버스, 지하철, 모바일, 컨벤션센터, 각종 스포츠매체 등 옥외광고 시장의 폭은 훨씬 다양하다. 효과적인 홍보효과로 옥외광고의 대표격이라 할 수 있는 옥상 및 빌보드만큼이나 공항, 버스, 지하철, 모바일 등 유동인구를 고려한 옥외광고 매체들의 광고효과도 상당한 수준이라 할 수 있다. 때문에 옥외광고시장은 그 성장 잠재력도 무궁무진하다는 것이 전문가들의 설명이다.
osenlife@osen.co.kr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