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미 카드 ‘쇼핑 스타일’ 저장…눈치 보이는 쇼핑 검색 ‘필요 없어’
하루에도 수천 개씩 올라오는 할인 쿠폰, 한 눈에 보고 쉽게 구매하는 방법 없을까? 메타소셜커머스 쿠미는 클릭 한 번으로 상품 리뷰부터 평가, 가격비교까지 쉽게 볼 수 있는 쿠폰모음사이트로 쿠폰 마니아들의 눈길을 끌고 있다.
쿠미 관계자는 “쿠미 쇼핑 스타일 카드는 자신의 취향마다 쇼핑 스타일 카드에 저장할 수 있다. 뷰티 스타일, 맛집 스타일, 생필품 스타일 등 18개 카드에 자신의 쇼핑 스타일을 저장해 카드만 클릭하면 별 다른 검색 없이 바로 쇼핑이 가능하다”고 말했다.

실제로 소셜커머스 모음 쿠미는 자신의 상품 스타일을 기록해 언제든지 꺼내 쇼핑할 수 있는 쿠미 카드와 함께 온라인 상품평을 분석한 구매 지수(쿠미 지수)를 채용해 할인쿠폰의 손쉬운 구매를 돕고 있다.
소비자들은 쿠미 지수를 통해 기존 검색으로만 알 수 있었던 상품 평가를 한 눈에 볼 수 있는 것은 물론 상품 정가와 할인가의 가격비교, 블로거들이 올린 리뷰 등을 확인할 수 있어 복잡한 정보 수집 없이 상품에 대한 정보를 한 번에 해결할 수 있다.
-쿠미 엉뚱한 ‘민폐 이벤트’, ‘불꽃놀이 이벤트’로 이색 사연 ‘눈길’
쿠미에서 열리는 재미있는 이벤트도 눈에 띈다. 오는 11일까지 열리는 ‘쿠미 민폐 이벤트’는 이제까지 민폐를 끼친 사람들의 사연을 모아 그에 맞는 민폐 선물을 준다.
쿠미의 민폐 선물로는 털팬티, 유람선 1인 이용권, 물고기 원격 조종기, 거짓말 탐지기 등 이색 선물을 비롯해 갤럭시 노트, 아이패드2 등 쓸모 없는 선물부터 인기 상품까지 종류가 다양하다.
또한 2011 서울세계불꽃축제를 겨냥해 붐비는 여의도 한강공원에서 회원을 대신해 자리를 맡아주는 기상천외한 ‘쿠미가 자리잡아드립니다’ 이벤트도 진행한다.
-쿠미, 풍부한 상품 정보로 ‘할인 쿠폰 피해’ 줄일 것
쿠미 관계자는 “최근 할인 받는 가격보다 정가가 더 저렴하거나 오늘 할인 받은 상품이 내일 더 저렴한 가격에 팔리는 등 할인 쿠폰이 많아짐에 따라 그에 대한 문제점도 많이 발생하고 있다”며, “쿠미는 상품에 대한 정보를 최대한 제공해 소비자들이 믿고 구매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드는데 최선을 다하고 있다”고 전했다.
이어 “쿠미는 재미난 캐릭터와 엉뚱한 이벤트로 할인쿠폰을 가장 많이 이용하는 20~30대 직장인들에게 삶의 소소한 재미를 줄 수 있도록 엉뚱하고 재미있는 이벤트를 항시 진행 중이다”라고 덧붙였다.
silver11@osen.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