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토피 피부 가려움, 자극 완화 제품 ‘헤르킨’ 출시
OSEN 이은화 기자
발행 2011.10.04 17: 37

아토피로 인해 고민하는 사람이 늘고 있다. 아토피는 가려움증, 각질, 태선화, 피부 건조 등의 증상을 동반하는 질환으로 밤에 잠도 자지 못할 만큼 극심한 고통을 수반한다. 또 얼굴이나 몸에 나타나는 발진으로 대인 기피증과 함께 우울증이 올 수 있고 유아, 청소년기 성장을 방해해 다른 아이들보다 키가 작다는 통계도 있다. 심한 경우 스트레스로 자살까지 시도하는 경우가 있어 사회적으로도 큰 문제로 인식되고 있다.
아토피 환자는 1,000명 중 91.4명 꼴로 최근 4년 만에 7.6배가 증가했다. 아토피는 그 원인과 치료가 명확하지 않은 난치성 피부질환임에도 불구하고 급증하는 환자로 인해 관련제품이나 치료제가 쏟아져 나오고 있다.
이러한 가운데 아토피성 피부의 가려움과 자극을 완화하고, 피부를 깨끗하게 해주는 효과를 앞세운 제품 '헤르킨'이 등장해 눈길을 끈다.

헤르킨의 주 원료는 면역 신물질 MUMB라고 한다. 메타바이오가 공동 연구해 피토케미컬의 복합체, 면역 신물질 MUMB를 개발했다. 피토케미컬은 식물이 자신의 몸을 보호하기 위한 천연 백신인데 이것을 상황버섯, 자소엽, 황금, 인삼 등 17가지 천연 식물에서 추출한 것이라고 한다.
헤르킨은 세계 유수의 약들과 비교한 대조약제 실험과 염증억제 실험, 가려움증 억제 실험을 통해 4주만에 완화된 것으로 실험결과가 나왔고, 인체독성실험(3개월)에서도 안전성이 입증됐다는 업체측의 주장이다.
효원쇼핑(www.hwvip.co.kr)에서 판매하고 있는 헤르킨은 아토크림 50ml, 아토크림 10ml(증정품), 아토세럼 50ml, 아토세럼 10ml(증정품), 아토비누 80g(3개)로 구성돼 있다. 가정에서 누구나 손쉽게 사용할 수 있으며, 부작용을 염려하는 경우에는 무료체험분을 먼저 사용해 본 뒤 본 제품을 사용하면 된다.
silver11@osen.co.kr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