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걸그룹이 보여주는 다양한 헤어와 메이크업은 즉시 트렌드에 반영되어 여성들에게 가장 주목받는 대상으로 자리 잡고 있다. 특유의 톡톡 튀는 메이크업과 생기 넘치는 헤어스타일은 그녀들만의 개성 넘치는 매력으로 남녀노소의 눈을 즐겁게 해준다. 이러한 걸그룹 열풍으로 20~30대 여성들은 물론 청소년들까지 헤어와 메이크업을 그대로 따라 하고 있다. 이렇게 트렌드로 자리 잡은 걸그룹의 헤어와 메이크업을 이제 30분 만에 완벽하게 변신할 수 있다.
▶때론 소녀처럼, 때론 여인처럼 카멜레온 같은 매력

최근 컴백한 카라는 컬러풀한 아이섀도는 최대한 자제하고 선에 포인트를 주었다. 강렬하고 길게 뻗은 아이라인과 볼드한 마스카라로 아이 메이크업에 포인트를 준 것. 특히, 주목 받고 있는 멤버 구하라는 강렬한 아이 메이크업에 대비되는 누디계열 톤의 립 컬러를 활용하고 잡티 하나 없는 완벽한 베이스 메이크업으로 깔끔한 느낌이 든다. 또 핑크 톤의 하이라이터를 활용하여, 걸리시한 느낌과 동시에 어딘가 모를 여인의 섹시미가 느껴져 신비로운 매력을 뽐낸다.
구하라의 신비로운 섹시미를 연출하기 위해서는 전체적으로 내추럴한 페이스&립 메이크업으로 연출하고, 볼드하고 진한 아이라인과 인위적인 속눈썹의 화려한 아이 메이크업으로 포인트를 주면 된다.
▶상큼 발랄한 베이비 페이스의 아이콘이 되려면

보기만 해도 기분이 좋아지는 설리의 매력은 단연 깜찍 발랄한 베이비 페이스이다. 특히 설리의 트레이드마크와도 같은 웨이브 롱 기장의 뱅 헤어스타일은 설리의 발랄한 매력을 더욱 돋보이게 만든다. 설리가 자주 선보이는 내추럴하게 땋아 내린 머리나 양 갈래 머리 또한 동안 이미지를 연출하고 싶은 여성들에게 많은 인기를 끌고 있다.
설리 스타일을 완성하려면, 발랄하고 애교스러운 헤어를 연출하는 것이 키포인트. 앞머리를 붙이고 백콤보로 뒷머리는 크게 부풀리거나 양 갈래로 땋아 내린 블레이드 헤어 등 다양한 스타일로 연출하면, 특별한 날에 연출하기 좋다.
▶나만의 컬러로 톡톡 튀는 스타일로 변신

‘2NE1’에서 가장 상큼한 매력을 뽐내는 산다라박은 진한 스모키 화장과 컬러풀한 아이섀도로 자신만의 개성을 연출하는 아이돌. 고등학생이라고 해도 믿을 법한 그녀의 동안 피부는 그녀가 자신보다 한참 어린 걸그룹 사이에서도 돋보이는 요인이다. 또한, 그녀의 화려한 포인트 메이크업에도 불구하고 과해 보이지 않는 이유는 광택감이 느껴지는 환한 피부 톤을 연출하는 것.
블로우블러쉬의 진산호 대표는 "펄 감을 적절히 활용하면 산다라박처럼 피부가 윤기 있어 보이고 환해 보여 시선을 집중시키게 하는 효과가 있다"라며, "펄 베이스를 활용하여 30분 만에 어느 각도에서 보더라도 윤기 있고 광택 나는 피부로 변신시켜준다“고 전한다.
jiyou@osen.co.kr 설리-SBS '인기가요' 화면 캡처, 산다라박 미투데이, 블로우블러쉬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