맘스여성병원, 병원 최초 굿디자인(GD) 선정
OSEN 이은화 기자
발행 2011.10.10 16: 54

여성전문병원 맘스여성병원이 지식경제부가 주최하고 한국 디자인진흥원이 주관하는 2011 우수 디자인(GD) 선정 심사에서 시각 디자인 부문 굿디자인(GD)으로 선정됐다.  맘스여성병원의 브랜드 아이덴티티는 여성들만의 공감대를 상직적으로 표현하고자 했으며, 여성이라면 누구나 편안하게 고품격 서비스를 누릴 수 있다는 의미를 담고 있다. 특히 맘스여성병원의 브랜드 아이텐티티는 이니셜을 단순화한 라인형태로 클래식적이고 조형적인 느낌을 전하고 있으며, Museum And Mom's Soul의 의미를 내포하고 있다. 맘스여성병원 윤정섭 원장은 "변화하는 의료시장에 발맞춰 의료계도 브랜드 스토리를 만들어가야 한다는 생각으로 기획하게 됐다. 그 결과로 우수 디자인으로 선정된 것이 또 다른 과제를 부여받은 것 같아 부담스럽다"고 말했다. 이어 "브랜드가 가지는 시각적 의미보다 브랜드 내면이 가지고 있는 의미를 더욱 살려 고객이 만족하고 다시 찾고 싶은 병원이 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맘스여성병원은 미술관을 닮은 병원의 콘셉트답게 병원을 찾는 여성들 대상 문화적 즐거움과 휴식도 함께 제공하고 있다. silver11@osen.co.kr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