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1년도 하반기 객실승무원 채용전형이 막바지로 접어드는 가운데 제주항공 신입승무원 채용공고가 발표됐다. 이번 채용 소식은 대한항공, 아시아나 항공, 에어부산 등 연이은 하반기 공채에서 탈락의 고배를 마신 승무원 지망생들에게 올해 마지막이 될 수도 있는 기회다.
아이비승무원학원(www.ivynew.com)의 관계자는 “제주항공이 내년 상반기 B737-800 항공기를 추가 도입할 예정이어서 꾸준히 승무원을 채용하고 있다. 지난 상반기 공채와 달라진 점이 있다면 영어 제한 점수가 토익 550점에서 토익600점으로 상승했다는 것이다"라며, "이는 국내항공사 채용조건에서 가장 높은 점수여서 이에 미처 대비하지 못한 지망생들이 적잖이 당황하고 있다. 앞으로 나올 공채에 대비해서라도 토익 점수에 신경 쓸 필요가 있다. 또한 채용인원이 40명인 만큼 서류전형부터 경쟁이 치열할 것으로 예상되니 자기소개서도 신중하게 작성해야 한다“고 전했다.
서류접수는 10월 12일부터 23일까지 진행되며 최종합격자는 11월 11일에 발표한다.
한편 현재 진행 중인 대한항공에 이어 제주한공도 스튜어드(남 승무원)를 채용한다. 아이비승무원학원은 계속되는 스튜어드 채용에 대비해 오는 22일 스튜어드 지망생을 위한 특강을 진행할 예정이다.
silver11@osen.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