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방함량 낮추고 단백질 함량 높이기 위해 국내산 쌀과 두부, 계란 첨가 2인 가구, 싱글족, 한 자녀 가구 등 간소한 살림이 보편화되면서 간편식이 인기를 끌고 있다. 실제로 상반기 홈쇼핑 매출 순위에서 간편식품들이 높은 순위를 차지하고 있으며, 현대홈쇼핑의 경우 빅마마로 잘 알려진 요리연구가 이혜정의 비프스테이크가 2위에 올라 있다. 이혜정의 비프스테이크는 유명 레스토랑에서나 맛 볼 수 있었던 정통 비프스테이크를 가정에서도 손쉽게 조리해 먹을 수 있어 인기를 얻었는데 실제 20회 이상의 매진을 기록하는 등 먹어 본 소비자들의 입소문을 타고 있다. 이 같은 인기 비결은 이혜정의 요리철학과 엄선된 재료, 믿을 수 있는 생산공정 덕분이라고 한다. 특히 호주산 청정우를 주재료로 한 스테이크는 지방함량은 낮추고 단백질 함량을 높이기 위해 국내산 쌀과 두부, 계란을 첨가했다고 이혜정이 방송에서도 소개하고 있다. 또한 최근 증가하는 아동∙청소년기 비만에 대한 걱정을 덜고자 설 탕대신 신선한 과일로 단 맛을 살린 특제 소스도 이혜정 비프스테이크만의 장점이다. ‘빅마마’ 이혜정의 이름을 걸고 출시한 상품인 만큼 엄선된 재료와 맛, 영양밸런스까지 어느 것 하나 놓치지 않고자 풍미는 살리는 동시에 필수 영양소는 챙길 수 있도록 한 것이라고 한다. 키친네뜨의 관계자는 "2010년 8월 설립한 ‘키친네뜨(Kitchenette)’와 요리연구가 이혜정이 선보인 이 제품은 내 아이에게 먹일 수 있는 안심먹거리로 주부들의 마음을 사로잡고 있다"며, "간편식을 추구하는 현대인들의 식생활과도 맞아떨어져 매 방송에서 높은 주문열기가 이어지고 있다"고 전했다. 한편 빅마마 이혜정과 키친네뜨는 현재 2차 상품을 개발 중이다. 10월말 경 공개될 2차 상품은 아이들이 좋아하는 쇠고기 커틀렛으로 청정 쇠고기와 브로콜리가 들어간 제품이다. osenlife@osen.co.kr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