날씨가 더 쌀쌀해지기 전에 이사를 서두르는 사람이 많은 가을철은 이사 시즌 중 하나라 할 수 있다. 하지만 예전과는 달리 이사 서비스 형태가 다양해졌기 때문에 크게 힘을 들이지 않고도 할 수 있어 이사에 대한 부담이 크게 줄어들기도 했다. 이러한 근래의 이사 서비스에 대해 이사 전문업체 이사컴을 통해 종류를 알아보았다.
이사 서비스는 크게 일반이사, 포장이사, 소형이사, 용달이사로 종류를 나눌 수 있다.
일반 이사는 적은 물품이나 정리가 필요하지 않은 물품을 이사할 때 적합한 이사 서비스로 포장박스를 대여받아 직접 이사짐을 포장, 정리를 해야 하며 전자제품 연결이나 큰 가구 및 가전 제품 배치까지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다. 이 때에는 미리 불필요한 물건을 정리해 가져갈 짐만 남겨놓는 것이 중요하다.
포장이사는 업체에서 직접 가구, 가전 등의 포장부터 운반, 정리까지 담당하며 이사갈 곳의 청소 및 쓰레기 처리까지 제공받을 수 있는 서비스다. 포장 이사를 할 경우에는 업체의 홈페이지에서 무료로 견적을 받을 수 있으니 미리 알아보는 것이 좋다. 또한 전문 이사 업체를 잘 선정하여 혹시 생길 수 있는 제품의 손실, 파손 등에 대한 A/S가 잘 되는지를 살펴보아야 한다.
이 외에 소형 이사 및 용달 이사는 소규모의 이사를 저렴한 비용으로 받을 수 있는 이사 서비스로 싱글이나 독신, 자취생 등이 이용하면 좋다. 포장 서비스는 선택해 이용할 수 있으며 직접 이사짐을 정리할 경우 용달차만 대여하는 것도 가능하다. 일반 이사와 같이 큰 가구나 가전 제품 정리까지 제공받을 수 있으니 이사짐이 적다면 소형 이사가 적합하다고 할 수 있다.
한편 이사컴은 전자문서 관리 시스템을 도입해 서비스 회복을 위한 예방조치 및 보상, 보증 체계가 잡혀있는 업체다.
silver11@osen.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