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생 크림 및 저자극 선크림으로 피부 보호, 충분한 수분 공급이 필요
선선한 가을철, 여름 자외선에 칙칙해진 잡티와 기미, 주근깨 등 해결을 위해 피부과 시술에 도전하는 여성들이 늘고 있다. 레이저 시술, 필러 등 피부과 시술은 단시간 내 깨끗한 피부를 만들 수 있어 편리하다.
하지만 홍반, 통증, 흉터 자국 등 일상생활 복귀를 어렵게 만드는 시술 직후 증상 고민에 시술을 망설이는 이들도 적지 않다. 특히 피부가 연약해 재생 속도가 느린 이들은 지레 겁을 먹고 피부과 시술을 포기하는 경우가 다반사다.
최근에는 피부 회복을 돕고 피부과 시술의 부담을 한결 덜 수 있는 저자극 사후 관리 화장품이 다양하게 출시되고 있다. 이들 제품을 미리 꼼꼼히 골라 피부과 시술 후 함께 활용하면 자극 없이 회복력을 높이고 흉터 커버까지도 가능해 빠른 일상생활 복귀가 어렵지 않다.
단, 너무 많은 제품을 바르는 것보다는 꼭 필요한 몇 가지 제품으로 집중 관리를 하는 것이 좋다. 예민한 피부에 너무 많은 제품은 오히려 자극이 지나칠 수 있기 때문. 고기능성 제품 한 두 가지만 제대로 활용해도 피부과 시술 효과를 극대화할 수 있다.
▲시술 후 자극받은 피부를 부드럽게 보호, 커버하는 재생 크림 및 선크림 사용은 필수

피부과 시술 후 가장 신경 써야 할 것은 연약해진 피부의 보호다. 시술 후 피부는 각질층이 벗겨지고 예민해진 탓에 당김 현상과 따끔거림 등 증상이 나타나기 쉽다.
따라서 보호막을 생성해주는 재생크림을 이용하면 외부 자극을 막으면서 재생 과정을 돕는데 도움이 된다. 기능성 재생크림은 피부 회복도 촉진하는 효과가 있으므로 시술 후 적절히 활용하는 것이 좋다.
태평양제약 리제덤 ‘RX 듀얼 리페어 크림’은 피부과 시술 효과를 높여주는 전문 재생 크림이다. 이중 재생 보호막을 생성해 피부 면역력을 강화해주고 유효성분이 콜라겐 합성을 촉진해준다. 피부 재생 신호 발생을 촉진하는 기저막 펩타이드 성분이 시술 후 회복에 도움을 준다.
시술 후 자외선을 차단해주는 선크림 사용도 필수적이다. 특히 피부과 시술 후 불균일해지는 피부 톤을 커버할 수 있는 제품을 고르면 일상생활에 바로 복귀해도 돼 한결 편리하다. SPF 지수가 50 이상으로 높은 리제덤 ‘RX 듀얼 선크림’은 무기 자외선 필터를 사용, 민감한 피부를 100% 안전하게 보호해준다. 피부를 간단히 커버해주는 비비크림 기능까지 있어 피부과 시술 후 챙기면 좋을 필수 제품이다.
▲지속적으로 수분 공급해주는 홈 케어도 꼼꼼히 해야
피부과 치료 후 재생 회복 중인 피부에는 충분한 수분 공급도 필수적이다. 치료 후 일상생활 속에도 피부가 건조하고 당기지 않도록 수분 공급용 제품을 다양하게 활용하면 좋다.
아벤느 ‘오 떼르 말 드 아벤느’는 피부 진정 효과의 온천수로 만들어진 저자극 미스트로 적정량의 미네랄만을 함유해 민감한 피부에도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다. 피부과 시술 후에 자극받거나 극심한 건조함을 느끼는 피부라면 수시로 가볍게 분사하여 흡수시켜 간편하게 피부를 진정시키고 수분을 공급할 수 있다.

차앤박 화장품 ‘프로폴리스 힐링 솔루션’은 피부과 치료 후 보습 및 진정 효과를 볼 수 있는 제품이다. 꿀벌이 만든 천연항생제로 불리는 프로폴리스 추출물을 10%까지 함유한 고농축 영양 앰플로, 항산화, 항염, 면역증강의 효과가 뛰어나다.
차앤박 화장품이 독자 개발한 진정성분 및 히아루론산 등으로 피부 트러블을 진정시키고, 손상된 피부 장벽 보호를 도와준다.

시크릿키 ‘스네일+EGF 리페어링 크림’은 자연 성분인 달팽이 점액을 90% 이상 함유해 피부 재생력을 높이는 저자극 크림이다. 여드름성 피부나 민감성 피부도 부담 없이 사용 가능하다. 인상피세포성장인자(rhEGF) 성분으로 콜라겐 합성 효과가 있는 것은 물론 촉촉한 보습 효과를 내준다.
태평양제약 김신옥 과장은 “가을철 피부과 시술을 받는 여성이 늘어나는데 비해 사후 관리까지 꼼꼼히 챙기는 경우는 아직 드문 편”이라며 “시술의 효과를 극대화하고 부작용 없는 빠른 회복을 원한다면 전문 제품 및 보습 제품을 이용한 꼼꼼한 사후 관리를 잊지 말아야 한다”고 강조했다.
agnes@osen.co.kr
태평양제약 리제덤, 차앤박 화장품, 시크릿키, 아벤느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