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녀시대 'The Boys' 스타일 완벽분석, 윤아 -①
OSEN 홍지유 기자
발행 2011.10.28 18: 14

드디어 소녀시대가 컴백했다. 매번 컴백무대에서 색다른 콘셉트로 사람들의 기대를 충족시켜 주었던 그녀들은 이번에는 더욱 파격적인 모습으로 돌아왔다.
서로 다른 9인 9색의 매력으로 우리를 찾아 온 소녀시대 멤버별 스타일을 알아보자.
★ 윤아의 카리스마 넘치는 헤어!

 
이번 소녀시대의 헤어스타일 콘셉트는 스타일리시다.
기존에는 늘 소녀스러움을 바탕으로 청순, 큐티, 러블리, 걸리시 레트로 등이 주로 콘셉트였다. 그 틀에서 벗어나 이번에는 여성이라면 누구나 따라하고 싶도록 한 단계 업그레이드한 스타일리시한 멋진 여성을 연출했다.
특히, 윤아는 컬감이 많은 부한 느낌의 웨이브 기존의 청순함 보다는 와일드한 웨이브를 주어 카리스마 있게 연출하는 것이 포인트.
-STYLING TIP!
컬링 아이론 기기를 세워 모발을 바깥방향으로 말아주어 전체적으로 과장된 아웃컬을 준다. 이때, 너무 부해 보일 수 있으니 헤어에센스를 손바닥 전체에 골고루 비벼준 다음, 아웃컬 방향으로 말아주듯이 발라주면서 정리한다.
★ 윤아의 ‘여신강림’ 메이크업!
 
잡티 하나 없는 매끈하고 화사한 피부를 가진 윤아는 무엇보다 피부 결이 좋기 때문에 피부표현은 매트한 타입의 파운데이션을 이용해 보송보송한 도자기 같은 피부를 연출한다.
펄감이 있는 하이라이터를 T존, 눈 밑, 광대에 경계선이 생기지 않게 그러데이션 해주면서 발라준다. 마지막으로 펄감이 있는 팩트를 파우더 브러시를 사용해 피부에 가볍게 터치해 마무리한다.
아이라인은 젤 타입 아이라이너를 사용해 얇게 그려주고, 꼬리는 길게 빼지 않는 것이 좋다. 먼저, 크림 컬러의 섀도로 전체 눈두덩에 베이스로 펴 바르고, 펄감이 있는 골드 섀도를 쌍꺼풀라인과 눈 밑까지 발라 화사하게 연출한다.
FACE - 의상에 맞게 전체적으로 밝고 깨끗한 피부표현을 한 뒤, 핑크 계열의 볼터치를 사용하였다.
EYE - 아이 메이크업은 윤아 본연의 예쁜 눈을 그대로 살려 좀 더 또렷하게 보이도록 짙은 섀도를 이용해 깊이 감을 주었다.
LIP - 누드 톤에 가까운 핑크 계열 립스틱을 사용하여 화사하게 표현.
 
이번 소녀시대 메이크업 콘셉트에 대해 살롱 ‘순수’ 강미 부원장은 “여왕의 이미지를 표현하고자 했고, 의상과 와일드한 헤어스타일과도 조화를 이룰 수 있도록 한 것이 포인트”라며 “하지만 메이크업이 너무 묻히지 않도록 멤버별 콘셉트에 맞게 포인트를 줬다”고 설명했다.
jiyou@osen.co.kr
소녀시대  공식 홈페이지.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