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블로, 다음 달 1일 솔로 앨범 전격 발매 "음악 활동 행복해"
OSEN 황미현 기자
발행 2011.10.31 14: 33

가수 타블로의 첫 솔로 앨범 '열꽃' 파트 2가 다음 달 1일 자정 공개된다. 
앞서 공개된 타블로의 첫 솔로앨범 '파트1'이 각종 음원차트 1위를 석권하며 큰 사랑을 받았다. 이에 선후배, 동료 뮤지션들은 물론 배우들까지 호평을 아끼지 않은 만큼 이번에 공개될 '파트2'에 대한 관심도 높은 상황이다.
  

빅뱅 태양의 피처링으로 참여한 사실이 알려지면서 화제를 모은 파트2의 타이틀곡 ‘투모로우(Tomorrow)’는 다소 비관적이지만, 사랑하는 사람이 돌아올 때까지는 그 한 사람을 위한 마음의 빈자리를 고통스럽게나마 지키겠다는 순애보가 담겼다.
또 이 곡은 어쿠스틱 피아노 선율과 강한 비트가 조화를 이뤄 타블로의 차가운 랩과 태영의 뜨거운 보컬이 절묘하게 조화를 이룬다.
파트 2에는 이 외에도 에픽하이 멤버 DJ 투컷이 참여한 ‘출처’, 타블로에게 가장 큰 힘이 돼줬던 두 친구TBNY의 얀키와 영화배우 봉태규가 참여한 ‘고마운 숨’, 타블로의 순수 보컬곡인 ‘유통기한’ 등 다양한 메시지와 스타일의 곡들이 수록됐다.
타블로의 소속사 YG 엔터테인먼트 측은 "이번 파트2는 올해 초부터 최근까지 완성한 곡들로 채워졌으며, 파트1 보다 더욱 힙합적인 강렬함이 돋보일 것"이라고 밝혔다.
타블로는 음원 공개에 앞서 자신의 트위터에 “여러분에게 음악을 들려드릴 수 있어서 지금 이 순간 너무 행복합니다. 고맙습니다”라는 짧은 소감을 전하기도 했다.
타블로의 ‘파트 1’과 ‘파트 2’가 함께 수록된 솔로음반 '열꽃'은 다음 달 1일 전국 음반 매장을 통해 발매된다.
goodhmh@osen.co.kr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