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자김치’, 저염도 저칼로리 다이어트 김치 출시
OSEN 강희수 기자
발행 2011.11.01 11: 34

본격적인 김장철이 시작되었지만 높아진 물가로 김장을 포기한 주부가 절반 이상이라는 조사 결과가 나올 정도로 ‘포장김치’ 수요가 높아지고 있다.
이런 가운데 ‘여자김치(www.yeojakimchi.com)’에서 저염도, 저칼로리 방식으로 생산되는 새로운 프리미엄 김치를 출시해 눈길을 끌고 있다. 저염도 저칼로리라는 최근의 화두에 착안한 프리미엄 상품이다.
여자김치는 다이어트 열풍으로 많은 사람들이 닭가슴살 다이어트나 고구마 다이어트를 위해 닭가슴살과 함께 먹는 ‘다이어트 백김치’라는 저염도 저칼로리 김치 제품을 출시했다. 다이어트를 위한 식단 조절 시 물리지 않게 한 점과 부족한 영양소를 김치가 가진 김치 유산균과 비타민 등의 영양소로 보충하게 한 점이 특징이다.

홈페이지를 통해 주문을 하면 당일 생산하여 발송하는 ‘1:1 주문식 시스템’을 갖춰 신선도도 유지할 수 있다. 식약청의 위해요소 중점관리식품 인증인 ‘해썹(HACCP)’ 인증을 획득했고 국내산 재료를 사용하고 있다고 업체에서는 강조하고 있다. 국내 최초로 ‘저염도 저칼로리’ 김치를 출시하면서 김치 특유의 젓갈 냄새를 효과적으로 낮추고 시원하고 상쾌한 맛을 유지해 세련된 최근 현대인의 입맛에 맞게 개발됐다는 설명이다.
이 제품은 현대인들이 실제로 원하는 프리미엄 식품의 니즈에 부합하도록 만든 것이 가장 큰 변화라고 볼 수 있다. 젊은 층의 주 관심사인 다이어트 수요층에게 어필한 전략은 김치에 대해 다이어트 식품, 건강을 위한 식품으로 접근이 가능하게 했다.
100c@osen.co.kr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