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페셜 화보 브아걸, ‘비비드 메이크업’ 분석
OSEN 홍지유 기자
발행 2011.11.01 23: 06

  최근 스페셜 화보를 공개한 브라운아이드걸스의 ‘비비드 메이크업’이 화제를 몰고 있다.
공개된 이미지에서 브아걸은 멤버별 각자 개성에 어울리는 파격적인 투톤 아이 메이크업과 립스틱 색깔로 4집 '식스센스(Sixth sense)'에서 보여준 다크한 이미지를 벗고 여성스러운 느낌을 연출했다.
형형색색 비비드한 '새들의 향연'을 선보이듯 파격적인 그녀들의 메이크업을 알아보자.

★ ‘브아걸’의 비비드 메이크업 향연!
먼저, 피부는 마치 가부키화장을 연상시키듯 화사하고 매트하게 표현하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 파운데이션은 피부 톤 보다 한 톤 밝은 컬러를 사용한다. 그 후 파우더를 사용해 창백할 정도로 매트한 피부로 표현, 블러셔도 생략하는 것이 좋다.
아이메이크업을 연출할 때 가인은 트위기를 연상시키듯 과장된 아이래시와 비비드 옐로, 그린 컬러 아이섀도가 50:50으로 그러데이션을 이루며 눈두덩 전체를 연출하는 것이 포인트. 제아는 깃털처럼 가벼운 질감의 아이래시와 라이크 핑크에 핫핑크 포인트, 미료는 마치 앵무새에서 영감을 받은 듯한 비비드 옐로와 블루컬러, 나르샤는 과장된 아이래시와 아이라이너, 그리고 눈두덩 전체를 다크한 오렌지 컬러로 물들였다. 
아이라인은 가인과 제아는 펜슬 아이라이너를 이용해 언더라인을 생략하거나, 강조하지 않는 것이 좋다. 위쪽의 눈 꼬리만 과장해서 올려주는 것이 포인트. 미료는 언더라인과 위쪽라인을 얇게 그리되 눈꼬리에서 만나 눈의 2/3 지점까지 길게 빼준다.
나르샤는 언더라인은 얇게 눈 위쪽라인은 굵고 과장되게 그리고 눈이 1/3지점에서 얇게 빼주며 마무리했다. 펜슬라이너로 눈 꼬리 부분을 위로 올려 길게 빼준 다음, 젤 아이라이너를 이용해 언더라인의 1/3지점부터 그린 라인과 길게 빼 윗 라인이 자연스럽게 연결되게 해 깔끔하게 정리한다.
마지막으로 립메이크업은 가인은 라이트 핑크 컬러의 립스틱을 입술 중앙에서 밖으로 향하게 발라준 뒤, 손을 이용해 톡톡 두드려 그러데이션이 되도록 매트하게 연출. 미료는 연보라빛이 가미된 핑크, 제아는 밝은 오렌지레드, 나르샤는 옐로우 레드 컬러의 립스틱을 입술보다 살짝 과장되게 연출한 다음 촉촉한 타입의 립스틱이나 글로스형 틴트를 입술의 중앙에만 톡톡 바른다.
-Make-up TIP!
아이라인을 그릴 때는 눈의 중앙에 먼저 선을 긋고 눈 앞 머리는 얇게, 뒤쪽으로 갈수록 굵게 그려주는 것이 관건. 젤 아이라이너, 리퀴드 등 편한 타입의 라이너를 이용해 기본 라인을 그려준다. 그 후 펜슬 아이라이너를 이용해 속눈썹 사이사이를 메워 준다. 눈을 살짝 뒤집어 올려 눈 안쪽 점막까지 색을 채워 넣어야 깔끔하다.
jiyou@osen.co.kr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