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로 다른 환경에서 성장한 젊은 남녀가 만나 하나의 가정을 꾸리는 결혼은 연애라는 로맨스가 맺는 결실이자 일생의 전환점을 맞는 중요한 시기라는 점에서 인륜지대사로 불리기도 한다.
특히 요즘과 같이 결혼 성수기로 인식되는 가을시즌과 내년 상반기를 앞두고 예비부부들은 결혼날짜를 택하는 것에서부터 웨딩홀, 스튜디오, 드레스, 메이크업과 헤어, 한복, 혼수용품, 예물, 허니문 등에 이르기까지 어느 것 하나 소홀할 수 없는 결혼준비로 바쁜 시간들을 보내고 있다.
따라서 최근에는 결혼준비로 분주한 예비부부들의 시간을 절약하고, 다양한 웨딩정보를 한 자리에서 직접 확인하고 체험할 수 있도록 하는 웨딩박람회의 인기도 높아지고 있다.

그 가운데 웨딩업체 웨딩클래식(www.weddingclassic.co.kr, 대표 김봉성)은 오는 19, 20일 청담동 호림아트센터에서 웨딩박람회를 연다. 이번 박람회에서는 방문하는 모든 예비신부들에게 고급 수제 맞춤 웨딩 슈즈와 진주귀걸이, 고급자수 예단봉투, 손톱 네일케어, 웨딩다이어리, 천연비누 등 12가지 사은품을 제공할 예정이라고 한다.
웨딩클래식 측은 "이번 박람회는 전문 웨딩플래너에게 다양한 웨딩정보와 실속있는 결혼준비의 방향을 상담 받을 수 있고, 웨딩부터 혼수에 이르기까지 발품을 팔지 않고도 한 자리에서 직접 눈으로 비교해볼 수 있는 원스톱 방식의 대형박람회가 될 것"이라 말했다.
이어 "박람회가 열리는 호림아트센터는 넓은 주차공간과 편리한 교통편을 갖추고 있다. 박람회를 둘러본 후에는 주변의 도산공원, 가로수길 카페, 로데오거리 맛집 등을 달콤한 데이트 코스를 즐길 수 있어 예비신부들의 기대치를 높이고 있다"고 덧붙였다.
박람회 참가자와 사전참가 신청자들만을 위한 특별한 선물도 있다. 브랜드 인지도는 물론 높은 퀄리티와 만족도를 보이는 한복, 예물 전문 업체들만을 엄선해 상담을 진행할 경우 푸짐한 사은품을 증정한다. 또한 허니문 조기 계약시 최대 40만 원 할인 혜택, 웨딩 계약시 디자인 맞춤부케, 9관 웨딩액자, 2012년 청담동 신상 인기 드레스 무료체험 기회 등이 제공된다고 한다.
이 밖에 사전참가 신청자에 한해 리무진과 수입세단 등 웨딩카 서비스, 무료 예복 맞춤권, 커플 수영복, 신혼부부 그릇 세트 등을 현장 추첨한다.
silver11@osen.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