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가습기 살균제 성분에 관한 논란이 일고 있는 가운데 가정에서 사용하는 제습, 항균, 탈취 제품에도 친환경 바람이 불고 있다. 특히 제습 제품은 최근 두드러지는 이상기후로 인해 강수량이 증가한 겨울철에도 지속적으로 소비되고 있다.
일반적으로 흔히 사용하는 제습제는 화학물질인 실리카겔이다. 화학물질로 구성된 기존 실리카겔은 자체 중량의 3배까지 지나친 수분을 흡습하므로 수용액의 용출현상이 일어나기도 한다. 또한 사용 중에 분진이 발생될 우려가 있고 제품의 형체가 파괴되면서 수분이 누출되고 포장 제품에 치명적인 손상을 줄 수 있다는 점은 많은 소비자들이 간과하는 부분이다.
최근에는 이러한 화학제습제의 단점을 보완해 최장 2년, 건조 후 재사용이 가능한 친환경 제습제가 등장해 눈길을 끌고 있다. 100% 천연화산석 소재를 사용한 ‘에코드라이’는 제습기능 뿐만 아니라 항균제, 탈취제의 기능까지 갖춘 3WAY제품이다.

에코드라이는 청정지역의 천연소재와 나노소재를 이용해 다양한 크기의 기공을 만들어주는 공법을 사용한다. 방습제 제조 시 사용하는 염소성분을 함유하고 있지 않아 금속성분 및 기타성분에 무해한 제품이라고 한다.
에코드라이는 공기 중 수분이 다량 함유 됐을 때는 에코드라이 내부 나노급 기공 속에 수분을 흡수하고 수분이 없을 때는 에코드라이가 흡수했던 수분을 방출해 습도를 조절하는 조습기능을 갖췄다. 한번 사용한 제품은 햇볕에 3시간 정도 건조시키거나 전자레인지에 넣고 건조시키면 재사용도 가능하다.
에코드라이는 가정용 제습제 및 항균제뿐만 아니라 다용도로 활용 가능한 제품이다. 가정에서는 냉장고, 옷장, 신발장, 서랍장의 제습 및 항균은 물론, 쌀벌레제거, 과일 및 건조식품 보관에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다. 뿐만 아니라 자동차 냄새나 담배냄새, 오디오습기제거, 새차증후군 제거에도 효과를 보이고 있으며 군사장비나 군화냄새제거, 악기전문점, 서점, 창고 등 다양한 곳에서 활용이 가능하다는 점이 특징이다.
에코드라이를 개발한 이담테크는 관계자는 “에코드라이는 특허출원한 제품으로 유사제품들과는 차별화된 항균, 제습, 탈취 기능을 자랑하는 제품”이라며 “에코드라이 정품을 구매한 소비자들이 사용 후 후기와 활용방법 등을 블로그 포스팅, 동영상 등을 공유하며 입소문을 타고 있는 중”이라고 밝혔다.
osenlife@osen.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