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계, 스카프, 안경 등 눈만 돌리면 쉽게 포인트 스타일링 아이템을 찾을 수 있지만 그 중에서 가장 쉽게 찾을 수 있는 아이템은 안경이다.
수많은 안경 아이템 중에서도 올 시즌 대세는 '김구 안경'이다. 김구 안경은 지나칠 정도로 동그란 프레임의 안경으로 빈티지하면서도 클래식한 매력을 지녔다. 단정한 수트에서부터 유니크한 룩에까지 다방면으로 어울리는 원형 프레임의 김구 안경을 알아보자.
★지적이면서도 유쾌한 남자가 되고 싶어? 두꺼운 원형 프레임

요즘 대세라고 하는 정형돈 정재형, 최근 ‘완득이’로 브라운관을 휩쓸고 있는 배우 김윤석에게는 공통점이 있다. 바로 두꺼운 소재의 둥그런 프레임 안경을 착용하는 것. 볼드한 프레임의 안경은 보는 사람으로 하여금 차분하면서도 지적인 느낌을 준다. 컬러 또한 블랙과 브라운이 주를 이뤄 출시되고 있어 쉽게 컬러 매칭하여 손 쉽고 센스 있게 코디할 수 있다는 것이 가장 큰 특징이다.

인상으로 인해 면접이 고민인 사람들에겐 볼드한 원형 프레임 안경이 희소식이다. bcd 코리아의 관계자는 "볼드한 프레임의 안경은 차분하고 신뢰감을 주기 때문에 면접관에게도 좋은 인상을 심어 줄 수 있다"고 전했다.
★ 이성적이고 섬세한 남자가 되고 싶어? 메탈소재의 원형 프레임

차도남 스타일을 연출하고 싶은 사람이면 볼드한 프레임보다는 메탈소재의 얇은 프레임을 제격이다. 메탈소재의 김구 안경은 세련되고 독특한 느낌을 줘 기존의 스타일에서 변화를 주거나 다른 사람과의 차별화를 원하는 사람에게는 좋은 선택이다.
bcd코리아 담당자는 "과거에는 크게 눈에 띄지 않던 메탈 소재가 티비와 브라운관에서의 노출이 빈번해지면서 안경 매출에도 직접적인 영향을 미쳤다"고 전했다.

메탈소재의 김구 안경은 얼굴형이 갸름하거나 작은 사람에게 더 잘 어울리고 편안한 룩에 코디하면 자칫 집 앞에 나온 동네 오빠같아 보일 수 있어 캐주얼 룩에 코디하는 것은 피하는 것이 좋다. 소재의 특성상 컬러 매치가 쉽지 않아 스타일링에 신경써야 한다는 어려움은 감수해야 한다.
김구 안경이라 불리는 원형 프레임 안경은 소재와 컬러에 따라 다양한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다. 과거의 고집스러운 블랙 컬러만이 아닌 브라운 컬러, 호피 프린트를 이용하여 디자인하거나 스테인리스, 메탈 등의 소재를 사용하여 독특한 느낌까지 추구한다. 그러므로 자신에게 어울리는 김구 안경으로 올 가을 패셔너블해지자.
arainbow@osen.co.kr
bcd코리아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