케이블 채널 Mnet ‘슈퍼스타K 3’가 결승전 무대만을 남겨놓고 있는 가운데 톱 3의 명곡을 담은 ‘슈퍼스타K 3 톱 11 PART6’가 출시됐다.
7일 Mnet 측은 홈페이지를 통해 ‘슈퍼스타K 3’ 톱 3인 버스커버스커, 투개월, 울랄라세션이 부른 노래로 구성된 곡들의 음원이 공개됐다고 밝혔다.
지난 4일 밤 서울 경희대학교 평화의 전당에서 펼쳐진 ‘슈퍼스타K 3’ 준결승전 무대는 전문 패널들이 선정한 곡 미션으로 꾸며졌다. 이날 버스커버스커는 보아의 ‘발렌티’, 투개월은 럼블 피쉬 ‘예감 좋은 날’, 울랄라세션은 박진영의 ‘스윙 베이비’를 선보였다.

그러나 이날 정오에 출시된 이번 곡 구성은 미션 곡들과는 조금 다르다. 울랄라세션은 예정대로 ‘스윙 베이비’를 출시하게 됐으나 버스커버스커와 투개월 미션 곡은 승인 절차상의 문제로 각각 ‘그댄 달라요’, ‘로맨티코’로 대체됐다.
‘그댄 달라요’는 심사위원 명곡 미션 당시 윤종신 심사위원 곡 중 버스커버스커가 부르고 싶어 했던 노래로 VTR 영상으로 잠깐 선보였던 것만으로도 네티즌들로부터 출시 문의가 폭주했던 바 있다.
‘로맨티코’는 투개월이 뉴욕 지역 예선 때 선보여 심사위원들을 깜짝 놀라게 한 곡으로 이들 개성이 잘 표현될 곡이다.
또 박진영의 원곡 ‘스윙 베이비’를 뮤지컬 형식으로 새롭게 재편해 심사위원들의 극찬을 받았던 울랄라세션은 무대 위에서의 느낌 그대로를 녹음실에서도 재현하는 데 주력했다는 후문이다.
한편 '슈퍼스타K 3' 파이널 무대는 오는 11일 서울 잠실 실내체육관에서 열린다.
rosecut@osen.co.kr ☞ hoppin 동영상 바로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