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우대학(총장 박경재) 부사관과는 지난 4일, 2011년도 육군 군장학생으로 선발된 21명에 대한 장학증서 수여식을 육군 제8군단 부관과장(육군중령 문경석) 주관으로 실시했다.
이 행사는 육군에서 군장학생으로 선발된 학생들의 명예심과 자긍심 고취, 그리고 군장학생으로서 갖추어야 할 품행에 대한 교육을 병행하기 위해서 모범적인 현역간부가 주관하여 장학증서를 직접 수여하도록 하고 있다.
육군에서는 매년 우수인력의 안정적인 획득을 위하여 전문대 재학생을 대상으로 군장학생을 선발하고 있으며, 동우대학에서는 금년도 선발시험에서 군장학생 21명이 선발 돼 작년에 이어 2학년에 재학하고 있는 남학생의 약 40%가 2개 학기 등록금 전액을 장학금으로 지급받게 됐다.

한편, 내년에 최종 선발을 앞두고 있는 장학생 사전선발 시험에서도 1학년 45명이 합격하여 1학년 재학 중인 남학생의 92%가 예비 장학생으로 선발 돼 내년 최종 발표를 기다리고 있다.
이날 장학증서를 받은 권오현(학회장, 부사관과 2학년) 학생은 "군 장학생이 되어 부모님께 큰 기쁨을 드릴 수 있는 기회가 되었고 조금이라도 은혜에 보답하게 되어 기쁘다"면서 "대한민국에서 가장 훌륭한 부사관이 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100c@osen.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