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일, 입시 한파 없는 포근한 날씨 속에 2012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이 전국에서 일제히 치러지고 있다. 이번 수능은 작년 수능시험보다는 쉽고 9월 모의평가보다는 약간 어렵게 출제했다는 설명과 대체로 일치하는 것으로 분석되고 있다.
따라서 전문가들은 앞으로의 본격적인 대입 합격 전략을 위해 수능 당일 공개되는 정답지를 통해 꼭 가채점을 해보길 권유한다. 또한 자신의 등급컷, 희망대학의 합격 등급컷을 미리 파악하는 것도 중요하다고 조언한다.
교육전문기업 이투스(www.etoos.com)에서는 2012년 대학수학능력시험 정답지 제공, 가채점 및 등급컷 서비스를 실시한다.
이투스의 등급컷 서비스는 수능 종료 후 자신의 등급을 확인해 볼 수 있는 방법으로 성적분석과 이투스 회원들의 등급컷을 통해 현재 자신의 위치가 어딘지 파악할 수 있는 정보를 제공한다.
이투스 관계자는 “이투스 등급컷 서비스는 먼저 채점 데이터를 수집하고 다년간의 노하우를 바탕으로 채점 데이터를 조합, 비교, 분석해 등급컷을 공개한다”며, “과학적이고 정확한 분석으로 제공되는 이투스 등급컷은 정시 지원전략을 세울 수 있는 중요한 척도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또한 이투스에서는 등급컷 서비스를 포함 '2012 수능 정시지원 서비스'를 실시한다. 10일 수능 당일에는 가채점 서비스를 시작으로 빠른 채점, 성적분석, 이투스 청솔 등급컷, 이투스 회원 등급컷, 오답노트, 수능시험 후기 등의 서비스를 운영하며, 11일은 성적비교분석을 바탕으로 정시지원가능범위, 지원가능대학 정보를 제공한다. 이어 12일부터는 온라인 입시상담, 1:1 맞춤 입시상담이 진행될 예정이다.
한편 이투스에서는 수능시험으로 지친 수험생들을 위해 다채로운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수능 당일 채점 서비스 이용자들을 대상으로 오는 23일 열리는 밝히리 콘서트 입장권을 증정한다.
silver11@osen.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