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능 후유증 풀어주는 영양간식, '호두과자' 어떠세요
OSEN 이은화 기자
발행 2011.11.10 17: 15

-각종 영양소 풍부해 피로회복에 좋아…
대학수학능력시험이 끝난 수험생들은 ‘수능 후유증’에 시달리는 경우가 많다. 수능이 끝나면 체력적인 소모가 많아 면역력 저하로 이어지기 때문이다. 특히 일시적으로 긴장이 풀리며 바이오 리듬이 깨질 뿐 아니라 입맛이 떨어지는 경우도 있다. 이제 막 힘겨운 도전을 마치고 수능 후유증으로 고생하는 수험생들에게 마음을 담은 영양간식을 선물 해보는 것은 어떨까.
‘호두’는 오메가3, 단백질, 피토케이컬, 비타민과 무기질 등 각종 영양소가 풍부해 피로회복에 큰 도움을 준다. 이러한 호두의 영양을 그대로 섭취할 수 있는 ‘호두과자’는 수험생들을 위한 영양 간식으로 제격이라 할 수 있다.

천안의 명물로 익히 알려진 호두과자. 특히 학화호두과자의 앙금은 양질의 팥을 선별해 가마솥에서 직접 거피작업을 거쳐 3번 이상 걸러내 만든다. 최근에는 전국적인 프랜차이즈 개설로 보다 편하게 학화호두과자를 맛볼 수 있게 됐다.
현재 체인점으로 대전 둔산점, 서울 홍제점이 있으며, 홈페이지(www.hodo.1934.co.kr)나 전화(1599-3370)로 주문할 수 있다. 주문한 호두과자 선물세트는 다음날 바로 받아볼 수 있다고 한다.
osenlife@osen.co.kr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