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일의 완성은 스타일리시한 슈즈?
OSEN 홍지유 기자
발행 2011.11.11 13: 57

스타일의 완성은 발끝인 신발이라는 말이 있다. 패션은 머리에서 발끝까지 스타일의 조화를 이루는 것이 중요한 만큼, 멋진 옷차림에 걸맞은 신발만 잘 골라도 센스남이 될 수 있다.
요즘은 신발이 하나의 패션아이템으로 확고히 자리 잡아 스타일에서 영향력이 꽤 크다. 남들에게 뒤처지지 않는 세련되고 트렌디한 스타일을 내고 싶다면 신발코디를 멋지게 해라. 옷의 매치에 앞서 다양한 신발의 종류를 알고 스타일링을 한다면 더 매력적인 패션이 완성될 것이다.
★ 실용적인 트레킹슈즈
 
트레킹슈즈는 등산화보다는 가볍고 착용감이 좋은 기능성 슈즈다. 아웃도어룩이 유행하면서 평상시에도 착용할 수 있게끔 부담 없는 디자인부터 다양한 컬러의 트레킹슈즈를 만나볼 수 있다.
트레킹슈즈 코디 법은 후드점퍼나 야상점퍼 등의 캐주얼 룩에 포인트 되게 신거나 백 팩을더해주면 멋스러운 스타일링이 완성된다.    
★ 스타일리시한 부츠
 
부츠는 여자들뿐만 아니라 남자들에게도 스타일리시한 아이템이다. 어떤 디자인과 컬러, 디테일을 가졌느냐에 따라 풍기는 매력이 달라져 자신의 스타일에 맞는 부츠선택이 관건이라 할 수 있다.
디자인과 실용성을 겸비한 데저트 부츠는 스웨이드소재에 구두 끈 구멍이 두 개 있는 게 보편적이다. 제 2차 세계대전에서 영국군이 사막을 진군할 때 신었던 데저트 부츠는 밀리터리부츠로 지금까지 남성들의 사랑을 받고 있다.
무난한 컬러의 데저트 부츠는 빈티지하면서 클래식한 느낌을 동시에 자아내며, 8~9부 길이 팬츠에 매치하면 더욱 멋스럽게 연출할 수 있다.  
또 다른 부츠로 굽이 있는 힐 부츠가 있다. 남자들도 부담 없이 힐을 즐겨 신게 디자인 되어 스타일리시함이 돋보인다. 남성쇼핑몰 레드옴므는 자체 제작한 키높이 효과의 힐 부츠부터 유니크한 패턴의 힐 부츠까지 다양하게 선보여 주목해볼만 하다.
★ 터프하지만 매력적인 워커슈즈
 
군대에서도 군화로 사용되었고 일반인들에게 자연스럽게 패션아이템으로 인식되어 스타일지수를 한층 더 높여주는 슈즈다.
워커슈즈에 스키니 팬츠를 안으로 넣어 입거나 카고팬츠나 롤 업 면 팬츠와 매치해 빈티지한 밀리터리 룩으로 스타일링해도 좋다. 특히 티 안나게 키 높이 효과를 주어 남자들에게 인기가 높다. 레드옴므의 다양한 워커스타일의 슈즈를 샅샅이 살펴보면 워커슈즈의 매력에 어느새 빠져들 것이다.   
arainbow@osen.co.kr
레드옴므 제공.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