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교대 브레인업연구센터, 12월 25일부터 2박 3일간 5회에 걸쳐 진행
대학수학능력평가시험(이하 수능시험)만 잘 치르면 대학문을 쉽게 통과할 것 같지만 논술시험과 구술면접, 입학사정관제 전형까지 각종 난관이 학생들을 기다리고 있다. 특히 점수 경쟁에서 벗어나 잠재력과 소질, 자기주도학습 능력을 지닌 학생들을 선발하는 입학사정관제 전형이 대폭 확대됨에 따라 학생들은 겨울방학을 이용해 각종 캠프에 참가하는 등 다양한 준비에 힘쓰고 있다.
이런 상황에서 진로결정과 자기주도학습에 대한 자세한 정보를 얻을 수 있는 기회가 있어 눈길을 끌고 있다. 서울교육대학교(이하 서울교대)의 브레인업연구센터가 진행하는 겨울방학 자기주도학습캠프가 바로 그것이다.

자기주도학습캠프의 핵심은 학업계획을 수립하고, 향후 희망하는 직업을 선택해 일관성 있게 준비하는 자세를 기르는 것이다. 이를 위해서는 자신의 장단점을 이해하는 것이 중요한데 자신의 장점과 단점에 대해 파악을 하게 되면 목표수립에 큰 도움을 주기 때문이다.
또한 감정관리 방법과 대화법 등 정서적인 측면을 중요하게 다뤄 학습방법이 장기적으로 내면화 될 수 있도록 도와준다.
이 밖에도 브레인업연구센터에서는 자기주도학습캠프에서 배운 내용을 실천 응용할 수 있는 자기주도학습멘토링캠프와 다양한 진로체험과 미래설계를 위한 자기주도진로캠프도 함께 진행 중이다.
이번 자기주도학습캠프는 수료 시 서울교대 총장명의의 수료증이 발급되며, 오는 12월 25일부터 내년 1월29일까지 2박 3일간 5차례에 걸쳐 진행되며, 자기주도멘토링캠프는 내년 1월 13일, 자기주도진로캠프는 1월 27일 각 1회씩 용인 현대인재개발원에서 실시될 예정이다.
서울교대 자기주도학습캠프 등에 대한 자세한 문의나 참가신청은 홈페이지(www.brainup.ac)나 전화(02-523-1258)로 가능하다.
osenlife@osen.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