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광보건대학교(총장 김인종) 외식조리산업과 1학년 송정훈, 김슬기 학생이 ‘제6회 순창장류축제-순창고추장 요리경연전국대회’에서 대학부 특별상을 수상했다.
전라남도 순창군의 주최로 지난 4일부터 6일까지 순창전통고추장민속마을에서 열린 이번 축제는 ‘천년의 장맛! 백년의 미소!’라는 주제로 순창지역 특산물의 우수성을 알리고, 우리나라 전통의 고추장 맛을 뽐내는 요리의 장을 펼치고자 개최됐다.
이 밖에도 이번 축제에서는 ‘제8회 순창고추장 요리경연전국대회’, ‘순창고추장을 이용한 2011인분 비빔밥만들기’, ‘임금님진상행렬’ 등 다채로운 행사가 진행됐다.

이번 ‘순창고추장 요리경연전국대회’에는 전국에서 모인 일반부, 대학부, 고등부 90개 팀이 참가해 열띤 경연을 벌였다. 대학부로 참가한 원광보건대학교 외식조리산업과 1학년 송정훈, 김슬기 학생은 순창의 전통고추장을 이용한 5코스요리(고추장 아스파라거스 스프, 고추장 요거트 감자볼 샐러드, 고추장 포테이토햄버거, 고추장 야채크레페, 고추장 쿠키)를 선보였다. 송정훈, 김슬기 학생은 지난 10월 개최된 ‘금산인삼약초요리경연대회’에서도 우수한 성적을 거둔 바 있다.

외식조리산업과 학과장 송경숙 교수는 “입상한 학생들을 비롯해 다른 재학생들에게도 자신감 부여할 수 있는 좋은 기회였다”며, “앞으로도 적극적인 요리대회 참가를 통해 학생들의 개인능력 향상은 물론 학교홍보 역할을 해 나갈 것”이라고 덧붙였다.
silver11@osen.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