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람들이 신경을 많이 쓰는 피부고민에는 어떤 것들이 있을까? 어떤 이들은 여드름, 뾰루지 같은 피부트러블을 걱정하는가 하면, 나이에 따라서는 하나 둘씩 늘어가는 주름에 대해 고민하는 이들도 있을 것이다. 이와 함께 떨어지는 피부탄력은 여자들의 최대 스트레스다.
그런데 이러한 피부 고민들이 누구나 다 아는 관리소홀로 일어날 수 있다고 한다면 믿을 수 있을까? 주름과 탄력저하, 트러블을 불러일으킬 수 있는 중요요인은 바로 피부 보습관리. 겨울이 다가오는 지금 피부보습에 신경 쓰지 않으면 탱탱하고 깨끗한 동안 피부를 이룰 수 없다.
피부는 수분을 머금고 있는데 이 수분이 증발하게 되면 피부조직이 건조해지고 그 만큼 주름은 물론 탄력저하까지 생기게 된다. 이러한 사실은 이미 많은 사람들이 알고 있다. 하지만 트러블과 피부보습과의 관계에 대해서는 고개를 갸웃거리는 이들이 많다.

그 이유는 다음과 같다. 피부가 건조하게 되면 피부 표면에 각질, 즉 죽은 피부세포들이 많이 쌓이게 된다. 이는 매끄러운 피부 결을 해칠 뿐만 아니라 피부 모공을 막고 세균의 증식, 염증을 일으키기도 한다.
때문에 각질이 생기기 전 충분한 피부보습으로 각질이 과다하게 쌓이는 것을 예방하는 것이 중요하다.
이처럼 피부보습에 소홀하게 되면 다양한 피부문제를 불러일으킬 수 있는데, 이를 예방할 수 있는 것이 바로 수분크림이다.

콸코스의 딥 하이드레이션 크림은 워터드롭형 젤타입 수분크림으로, 끈적임 없는 사용감과 높은 흡수력과 지속력을 자랑하는 제품이다. 특히 저자극의 천연 식물추출물을 통해 피부 보습막 형성에 도움을 주고 있다.
지베르니의 아쿠아 비노 크림은 피부에 신속히 수분을 공급하고, 피부 본연의 수분 유지력을 강화시켜 주고, 유해인자로부터 피부를 보호하여 피부에 생기와 탄력을 부여한다.
피부는 한 번 손상되면 되돌리기 매우 어려우므로 건조한 겨울이 오기 전 수분크림으로 피부를 보호해보자.
jiyou@osen.co.kr
콸코스, 지베르니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