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사이버 창업전시관, 30일까지 온라인 만족도 설문조사
OSEN 이은화 기자
발행 2011.11.25 13: 08

-전시관 운용성 분석하고 향후 개선방안 수립에 기초자료로 사용할 것
다양한 창업 정보를 얻기 위해서는 일반적으로 입소문이나 인터넷 검색을 통해 창업 아이템을 찾기 마련이다. 하지만 예비창업자가 검색만을 통해 실속 있는 정보를 찾기란 생각보다 쉽지가 않다.
사이버 창업전시관(www.isbex.org)은 이러한 예비창업자들의 사업성 있는 다양한 아이템을 파악하고, 안전하고 정확한 정보 습득을 돕기 위해 지난 17일부터 30일까지 14일간 온라인 설문조사를 진행중이다.

이번에 실시하는 설문조사는 서울 사이버 창업전시관 관람객을 대상으로 이용만족도를 확인하는 내용으로 전시관 운용성을 분석하고 향후 개선방안을 수립하는데 필요한 기초자료로 사용된다. 무엇보다 창업은 정확한 정보가 필수인 만큼, 이번 설문조사를 통해 전시품질과 전산구동의 적절성, 민원인에 대한 CS, 실제 창업에 필요한 정보와의 적실성 등을 점검할 예정이라고 한다.
서울 사이버 창업전시관 측은 설문조사에 참여한 희망자에 한해 ‘성공창업가이드북’을 증정한다. 성공창업가이드북은 서울신용보증재단에서 자체 제작한 것으로 금융, 마케팅, 법률, 세무 등의 다양한 정보가 요약 정리돼 있다.
한편 현재 863개의 전시브랜드를 구비하고 있는 서울 사이버 창업전시관은 업종, 카테고리, 아이템 등을 교차 검색 할 수 있는 단계별 검색과 기업체명, 브랜드명, 키워드 등을 직접 입력해 검색할 수 있으며, 최근 누적 관람객 27만 명을 돌파했다. 
  
osenlife@osen.co.kr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