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18일 미국 개봉과 동시에 북미 박스오피스 1위를 차지하며 국내에서도 입소문을 타기 시작한 ‘트와일라잇’ 시리즈 네 번째 작품 ‘브레이킹 던 part1’이 엔딩 크레딧에 ‘히든 카드’를 숨겨 놓아 화제를 모으고 있다.
‘브레이킹 던 part1’은 결혼을 통해 전혀 새로운 운명을 맞게 된 벨라(크리스틴 스튜어트)와 에드워드(로버트 패틴슨)의 매혹적인 로맨스를 담은 판타지. 인간과 뱀파이어의 결혼이라는 충격적인 사건을 다룬 만큼 지금까지 보여왔던 ‘트와일라잇’ 시리즈 중 최고의 로맨스와 액션을 선보인다.
특히 이번 영화는 이야기가 끝난 뒤에도 끝까지 자리를 지키고 앉아있어야 한다. 엔딩 크레딧 중간 속편인 ‘브레이킹 던 part2’의 내용을 암시하는 깜짝 영상이 숨겨져 있기 때문.

엔딩 크레딧 중간에 등장하는 이 영상은 강렬한 엔딩만큼이나 충격적이다. ‘브레이킹 던 part1’ 초반에 잠깐 나타난 후 좀처럼 볼 수 없었던 ‘볼투리가’가 등장해 벨라와 에드워드의 아기 ‘르네즈미’로 인한 새로운 갈등을 예고하는 것.
‘볼투리가’는 전 세계 모든 뱀파이어 위에 군림하는 절대 권력집단이자 법을 집행하는 오랜 뱀파이어 가문. ‘브레이킹 던 part1’에서 특별한 활약이 없지만 깜짝 영상에서 “내가 원하는 것을 벨라와 에드워드가 가지고 있다”라는 서늘한 한마디를 남겨 2012년 개봉 예정인 ‘브레이킹 던 part2’의 실마리를 제공한다.
유료 시사로 개봉 전부터 국내 박스오피스 상위권을 장식하고 있는 ‘브레이킹 던 part1’는 오는 30일 개봉한다.
tripleJ@osen.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