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VP 코리아, "영국 자원봉사 프로그램 제공합니다"
OSEN 강희수 기자
발행 2011.11.30 16: 40

IVP KOREA(http://www.ivp-uk.org/)에서는 해외봉사에 관심 있는 사람들을 위해 영국 국제자원봉사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다.
IVP KOREA는 2001년 Korean Anglican Community Center의 부속기관으로 탄생했다. 기독교 정신을 바탕으로 한 사랑, 나눔, 도전, 창의를 목표로 세계의 젊은이들에게 자원봉사의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만 18세부터 30세까지의 젊은이를 대상으로 하고 있고 9개월부터 최대 12개월까지 영국 전역에 체류하면서 다양한 자원봉사 기관에서 활동하게 된다고 한다.
주 활동기관은 교회, 노숙자기관, 복지관, 장애우 기관, 장애우 수양관, 기독교 수양관, 수녀원, 양로원 등이다. IVP에서는 매년 4월과 10월에 영국 국제자원봉사자들을 선발하고 있으며, 영국국교회, 대한성공회, 영국의 각 사회복지 기관 및 자원봉사 기관이 후원하고 있다.

영국 전 지역에 분포되어 있는 자원봉사 기관에서 활동하며 숙식이 제공되고 배정 기관에 따라 26~66파운드의 주급이 지급된다. 현지에서 영어회화 활용이 가능해 향후 외국계기업 취업 시 가산점을 부여 받을 수 있으며 자원봉사활동 트레이닝도 받고, 영국 및 유럽 배낭여행 시 편리하다.
100c@osen.co.kr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