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미국 산타 클라라 대학에서 성적 관리 시스템이 해킹 당한 사건이 발생했다. 약 60여 명의 재학생과 졸업생의 성적이 높게 변경된 사건으로 다른 개인 신상 정보에는 이상이 없는 것으로 보아 누군가가 성적 위조를 목적으로 해킹을 한 것으로 밝혀졌다. 산타 클라라 대학의 성적 관리 시스템은 서명, 리뷰, 소프트웨어 승인 감사 등 엄격한 절차에 따라서만 수정이 가능하게 되어 있는데 성적 조작을 위해 정교한 공격이 이루어 진 것으로 판단하고 있다.
국내의 기업들도 해킹에서 안전하지 못한 것이 사실이다. 최근 한 게임사가 해킹 당한 이후, 비밀번호 변경 캠페인을 진행해 추가 해킹을 방지하기 위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해킹으로부터 안전하기 위한 가장 좋은 방법은 비밀번호의 주기적인 변경이기 때문이다.
그렇기 때문에 몇몇 사이트의 비밀번호 정도만 기억하고 있으면 됐던 과거와는 달리, 현재는 수 십 개의 각 사이트 별 로그인 정보나 비밀번호 등을 알고 있어야 하는 상황이 발생했다. 많은 사이트들의 로그인 정보를 기억하기 쉽도록 관련 내용을 파일에 정리해 놓기도 하는데 이 경우도 파일을 유실하기라도 한다면 큰 낭패를 보게 된다.

이렇게 무심코 관리하기 쉬운 각종 패스워드정보나 관련 자료들을 안전하게 보관하려고 해도 막상 안전한 곳을 찾기는 쉽지 않다. 또 주기적으로 비밀번호를 변경해야 하는데, 많은 사이트들의 비밀번호를 매번 기억하기 어려워 비밀번호 변경을 꺼리는 일이 많다.
이런 경우 간단한 프로그램을 이용하면 안전한 관리가 가능하다. 지란지교소프트의 파일세이프는 자동암호 생성으로 변경된 암호를, 리스트를 이용해 관리하는 시스템을 개발해 이용자들의 안전을 도모하고 있다. 중요한 파일들은 보안영역을 만들어서 따로 관리할 수 있는데, 실시간으로 암호화 해 관리하게 된다. 파일세이프는 홈페이지(www.filesafe.co.kr)에서 다운로드 후 무료체험이 가능하다.
100c@osen.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