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는 28일까지 지원 가능… 9일, 12일 ‘입시설명회’ 진행
내년 3월부터 군산대학교 산학협력단 항공기술연구센터(센터장 장세명)에서는 ‘국제조종사 양성 특별과정(Global Pilot Program)’을 마련했다.
국제조종사 양성 특별과정(cms.kunsan.ac.kr/user/aero)은 항공기 조종사 전문인력의 빠른 수급을 위해 미국 항공유학의 장점과 4년제 대학교 졸업이라는 국내 항공사 취업 자격요건을 동시에 만족시켜주는 프로그램이다.

이 프로그램은 우수한 국제조종사 양성을 목적으로 항공교육원을 설립하고, 미국 ‘스파르탄 항공 전문대학’과 협력해 미국 FAA가 공인하는 비행기 조종사 자격증 취득뿐 아니라 미국 전문대 학위까지 받을 수 있도록 하고 있다.
학생들은 입학 후 1년 동안 군산대학교 시간제 등록생으로 등록돼 24학점에 해당되는 교양 수업을 수강하며, 평생교육원 및 국제교류원에서 파일럿이 갖춰야 할 제반 자질을 갖추기 위한 집중적인 어학교육 수업을 받는다. 이후 2년 간 미국에서 비행기 조종에 필요한 지상훈련과 250시간 상당의 비행훈련을 받고 미국 FAA가 공인하는 비행 조종사 자격증을 취득하게 된다.
또한 군산대학교 수강분을 미국 스파르탄 항공대학에서도 학점으로 인정받을 수 있어 미국 전문대 학위취득이 가능하다.
한편 오는 8일 서울 종로 YMCA 호텔에서 열리는 입시설명회를 시작으로 9일에는 오전과 오후로 나뉘어 강남 유학닷컴 세미나실과 종각 유학닷컴 세미나실에서 유학설명회가 진행될 예정이다. 또한 오는 12일에는 군산대학교 평생교육원 대강당에서 진행된다.
osenlife@osen.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