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차별화된 우수 인재 배출 위한 바이오메디컬 특성화 정책 실시
2011학년도 수능 채점 결과 발표와 맞물려 각 대학들의 신입생 정시모집 일정이 발표되고 있다. BT(Bio Technology)산업의 글로벌 우수 인재 육성에 앞장서고 있는 동국대학교 경주캠퍼스(ipsi.dongguk.ac.kr) 바이오학부도 정시모집 요강을 발표, 오는 23일부터 28일까지 신입생을 모집한다.
동국대학교 경주캠퍼스는 글로벌 인재 양성, 취업 경쟁력 강화, 교육 내실화 등에 중점을 둔 불교문화, 바이오메디컬, 에너지의 3대 특성화 정책을 추진하고 있다. 신입생 모집 요강을 발표한 바이오학부 역시 바이오메디컬 특성화 정책을 통한 다양한 수혜를 받게 될 것이라고 한다.

바이오메디컬 특성화 정책은 바이오 관련 학문 분야인 바이오 학부, 의과 대학, 한의과 대학을 연계해 인재들의 자기개발과 안정적인 진로 모색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돕는 한편, 바이오 관련 학문들의 상호 교류를 활성화시키는 데 중점을 두고 있다.
BT와 MT를 융복합시켜 바이오 연계 양한방 융합 기술의 개발, 대구경북 지역의 첨단의료복합단지의 주도적 참여를 이끌어 냄으로써 향후 국가적 사업 과제로 급부상할 BT 산업을 이끌어나갈 역량 있는 우수 인재들을 양성하겠다는 것이다.
학교 관계자에 따르면 바이오메디컬 특성화 정책을 통해 자기개발과 진로설계를 위한 전공자격증 취득 지원, 맞춤형 취업 교육 실시, 의학전문대학원 진학 지원, 전시회 견학 및 산업현장 견학 실시, 해외대학 및 연구소 견학 프로그램 운영 등을 이뤄나갈 계획이라고 한다.
silver11@osen.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