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피스는 단 한벌로도 충분히 여성미를 표현하기 좋은 아이템이다. 때문에 많은 여성들로부터 꾸준히 사랑받고 있다. 이같은 원피스의 장점을 살린 겨울용 외투가 바로 '코트'다. 겨울 페미닌한 코트는 여성을 가장 사랑스럽고 세련되게 만들어 준다.
▲ 사랑스럽고 여성스러운 스타일을 연출하는 페미닌 코트

한겨울 추위에 따뜻하고 포근한 소재를 활용한 페미닌 코트는 추위에도 사랑스럽고 여성스러운 느낌을 완성할 수 있다.
퍼프 소매와 과하지 않은 셔링이나 주름 장식이 사랑스러움을 더해주고 리본 장식 등이 귀여운 느낌을 주는 페미닌한 코트는 겨울 데이트 스타일링의 잇 아이템으로 꼽힌다.
이때, 블랙이나 그레이 컬러 보다는 아이보리나, 핑크 컬러 등과 같이 화사하고 소녀적인 감성을 불러 일으키는 소프트한 컬러를 선택하여 사랑스럽고 여성스러운 느낌을 더욱 강조 할 수 있다.
▲ 세련된 페미닌함을 전해주는 베이직 코트

모던하고 부드러운 무채색에 디테일을 절제한 듯 단정한 느낌을 주는 베이직한 스타일의 코트는 트렌드에 상관없이 언제나 사랑 받는 아이템이다.
자칫 지루하다고 생각할 수 있지만, 브로치, 퍼 디테일 등 자신의 개성에 맞는 액세서리의 매치로 다양한 변신이 가능하고 단정한 모습 그대로 시크하게도 표현될 수 있다.
어깨에서 허리로 딱 떨어지는 H라인으로 도시적인 느낌을 주거나 허리 라인이 강조되어 페미닌한 스타일을 더해줘 심플한 베이직 코트라 하더라도 자신의 취향에 따라 선택하여 매치할 수 있다.
신세경이 선택한 베이직 코트는 허리라인을 강조하여 여성스러운 라인으로 브라운 컬러를 선택하여 따뜻하게 연출했고, 칼라 부분의 화이트 배색과 퍼 디테일로 개성과 여성미를 더했다.
▲ 여성의 섹시미와 화려함을 표현하는 레드 컬러 코트

화려한 레드 컬러가 활용된 코트는 겨울철 스타일링의 포인트이자 완성이다. 레드 컬러 코트 아이템 하나만으로도 충분히 개성을 연출 할 수 있기 때문이다.
컬러가 가지는 강렬함 때문에 레드 컬러가 활용된 코트를 선택할 때에는, 디테일이 절제된 심플한 디자인을 선택하는 것이 정답이다. 컬러에 대한 부담감을 덜어주고 자칫 촌스러워 질 수 있는 컬러 특유의 느낌을 절제된 디자인을 통해서 세련되게 연출할 수 있기 때문이다.
특히, 12월에는 연말 모임 등의 특별한 이벤트가 많기 때문에 화려한 스타일의 레드 컬러 코트는 특별한 날 가장 먼저 주목해야 할 아우터 이다.
insun@osen.co.kr
숲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