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값 할인'이 내가 있는 곳으로 찾아 온다?
OSEN 이은화 기자
발행 2011.12.12 11: 31

-반값쿠폰모음 쿠미, 위치 정보 서비스 제공으로 ‘국내 반값 정보’ 한눈에 쏘옥
메타소셜커머스 쿠미(www.coome.co.kr)는 자신이 있는 위치에서 쿠폰 할인을 받을 수 있는 '위치 정보' 서비스를 제공한다. 쿠미 위치정보 서비스는 현재 자신의 위치에서 티몬, 그루폰, 쿠팡 등 할인 쿠폰 서비스가 진행 중인 곳을 지도에 표시해 알려주는 서비스다.
쿠미 관계자는 “하루에도 수백 개씩 올라오는 할인 딜 중에 정작 자신이 필요한 정보를 찾으려면 많은 시간이 걸린다”며, “쿠미 위치기반 지도 서비스는 현재 자신의 위치에서 수많은 소셜커머스들이 진행하고 있는 할인 딜 들을 볼 수 있어 필요한 쇼핑 정보를 짧은 시간 안에 찾을 수 있다”고 설명했다.

또 “쿠미 위치기반 지도 서비스 실시 후 회원 증가는 물론 많은 회원들이 좋은 반응을 보이고 있어 앞으로 보다 편리한 쇼핑을 돕기 위한 개발을 계속 추진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이처럼 메타소셜커머스 쿠미는 지난 9월 ‘클릭 한 번’으로 상품평부터 블로그 리뷰, 구매지수까지 알 수 있는 서비스를 선보이며 불투명했던 소셜커머스의 상품에 투명성을 부여해 소비자들의 손쉬운 상품 구매를 돕고 있다.
쿠미 의미기반(시맨틱) 검색 기술은 확장형 검색이 가능해 사용자들에게 질 높은 검색 결과를 보여준다. 또 사용자의 사이트 활동을 실시간 분석하고 사용자에게 맞는 쇼핑 지역 및 선호도를 파악해 원하는 상품정보를 즉각적으로 제공한다.
이 밖에도 사용자가 자신의 쇼핑 스타일 설정도 가능해 재미있는 만화로 그려진 쿠미 카드에 패션카드, 음식 카드, 여행 카드 등 스타일 별로 저장해 활용할 수 있다고 한다.
한편 반값 쿠폰 모음 쿠미는 지난 7일부터 '쿠미의 수수께끼 여행' 이벤트를 열고 있다. 힌트로 제공하는 4단계 사진을 보고 사진 속 정확한 주소를 맞히는 선착순 1명에게 맥북 세트(맥북에어, 애플 타임캡슐)을 증정한다.
silver11@osen.co.kr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