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 일화가 정기적으로 시행하고 있는 ‘스포츠 직업 현장 체험 교육’이 스포츠 직업군에 관심을 갖고 있는 학생들에게 인기를 끌고 있다.
스포츠 직업 현장 체험 교육은 프로 스포츠에 대한 관심 증가와 활성화가 기폭제 역할을 했다. 학생들의 방과 후 활동으로 스포츠 활동이 많이 이뤄져 자연스럽게 스포츠 직업군에 대한 관심도가 높아진 것. 이에 학생들의 흥미를 유발하고 참여 기회를 확대할 수 있는 교육의 현장으로 각광받고 있다.
그 가운데서도 축구는 청소년들이 가장 쉽게 접할 수 있는 운동인데, 성남 일화는 이런 현장 체험을 통해 학생들의 적극적인 참여와 호응을 유도해 좋은 평가를 받고 있다.

스포츠 직업 현장 체험 교육은 성남 일화의 홈구장인 탄천 종합운동장을 중심으로 진행되는데, 선수들의 공간인 라커룸, 숙소, 구단 사무실, 경기장 잔디 등을 직업 체험하고 각종 미디어 자료를 통해 다양한 경험을 할 수 있도록 마련되어 있다.
지난 12일 탄천 종합운동장을 방문한 용인 대덕중학교 축구 동아리 전재우 교사는 “아이들의 큰 관심사였지만 다가가기 어려웠던 축구단과 선수들을 직접 만나고 체험하며 더욱 가까워졌음을 느꼈다. 무엇보다 평생 체육 활동의 기틀 마련이라는 측면에서 즐겁고 유익한 시간이었다”며 행사에 참여한 소감을 전했다.
성남 일화가 진행하는 스포츠 직업 현장 체험 교육은 축구와 축구단에 관심 있는 단체와 동아리의 신청을 통해 이뤄지며, 구단 홈페이지(www.esifc.com) 또는 전화 031-709-4133번으로 문의하면 된다.
10bird@osen.co.kr
성남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