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건테크놀로지, PC절전 솔루션 ‘WiPPM’ 출시
OSEN 이은화 기자
발행 2011.12.15 11: 07

-자동 절전 및 컴퓨터 보안 기기 ‘WiPPM’으로 전력낭비 감소
㈜지건테크놀로지(대표 최해용, www.jigeon.co.kr)가 컴퓨터 미사용 시 불필요한 컴퓨터 전력소모를 방지하는 ‘WiPPM(와이피피엠)’을 출시했다.
‘WiPPM’은 컴퓨터에 수신기를 연결하고 사용자가 송신기를 소지하면 무선통신방식으로 사용자가 유효거리 밖으로 멀어졌을 때 자동으로 절전모드로 전환되는 방식이다. 모니터 끄기, 대기모드, 최대절전모드 등을 지원하는 ‘WiPPM’은 컴퓨터 사용자가 미팅, 식사, 휴식 등으로 자리를 비웠을 때 자동적으로 컴퓨터를 절전모드를 전환시켜 전력소모를 줄여준다.

절전모드 전환이 되면 그 즉시 보안 기능도 적용된다. 사전에 승인되지 않은 사용자는 컴퓨터를 사용할 수 없게 되는 것. 사용자의 편의를 위해 암호설정 및 변경이 가능하며 기기 하나에 최대 7개의 사용자 ID 등록이 가능하다.
㈜지건테크놀로지 관계자는 “WiPPM’으로 불필요한 전력 소모 방지는 물론 전기비용도 절약할 수 있을 것”이라며, “실제로 이 장치를 사용할 경우 PC 1대 당 연간 절약 전력량이 약 144KWh에 달하며 이를 전기요금으로 환산하면 1년에 1만 7000원을 절약할 수 있을 것”이라고 전했다.
㈜지건테크놀로지는 무선통신방식을 이용한 컴퓨터 자동전력절감장치에 대한 원천특허를 보유하고 있으며, 하드웨어 및 소프트웨어를 기반으로 IT 기술 및 제품을 개발하는 기업이다.
osenlife@osen.co.kr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