춤바람 난 아이돌..커버 댄스의 지존은 누구?
OSEN 김경주 기자
발행 2011.12.16 18: 02

[OSEN=김경주 인턴기자] 종합편성채널 채널 A 예능 프로그램 '아트스쿨'에서 아이돌 중 커버 댄스의 지존을 뽑아 눈길을 끌고 있다.
'아트 스쿨' 제작진은 최근 개그우먼 김지선을 초빙, 그에게 예능의 비법을 듣는 '연말 특집 대비 수업' 편을 마련했다.
김지선은 자신의 특기 중 하나인 ‘커버댄스'를 아이돌에게 전수했다. 1990년대 개그맨 윤정수, 김경식과 함께 서태순과 아이들로 활동했던 김지선은 각종 연말특집 프로그램에서 가수 손담비, 이효리 등 다양한 가수들의 커버댄스를 완벽하게 소화해 화제의 중심이 된 바 있다.

김지선은 아이돌에게 커버댄스의 주요 요소인 가수별 특징을 알려주는 한편, 몸소 커버댄스 시범을 보여줬다.
커버댄스의 비법을 전수받은 아이돌들은 자체적으로 커버댄스 대회를 개최해 의상, 분장, 퍼포먼스의 삼박자를 고루 갖춰 완벽한 커버댄스 무대를 펼쳤다.
특히 아이돌그룹 빅뱅 멤버 태양의 친형인 동현배는 미쓰에이의 ‘굿 바이 베이비(Good-bye Baby)’를 위해 중국인 멤버 지아의 트레이드마크인 분홍색 가발을 쓰며, 망가짐을 두려워하지 않았다는 후문.
한편 '아트 스쿨'은 예능 초보 아이돌들을 최강 아이돌로 트레이닝시키는 프로그램으로 오는 18일 오후 5시 30분에 방송된다.
trio88@osen.co.kr
채널 A 제공.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