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소비자물가 상승률이 다시 4%를 넘어서며 서민들의 지갑사정을 더욱 어렵게 하고 있다.
특히 연말연시에는 가족, 친구, 직장동료 등과의 모임이 잦아 경제적으로 부담이 되는 시기. 올 겨울, 이러한 부담 없이 소중한 사람들과의 특별한 파티를 원하는 사람이라면 홈파티를 계획해보는 것은 어떨까.
저렴하지만 정성 가득한 파티음식 만들기 도우미 제품부터, 작지만 분위기를 한껏 살려주는 파티 소품까지. 연말연시, 가벼운 지갑사정을 달래주는 홈파티 아이템을 소개한다.
★ 밥솥과 전자레인지만 있어도 고급 케이크가 뚝딱!

파티 음식 중 빠질 수 없는 것이 바로 케이크와 달콤한 디저트다.
그러나 만드는 과정도 복잡하고 특별한 제빵도구나 오븐이 없다면 도전하기 어려운 음식인 것도 사실. 하지만 좌절하기엔 이르다. 오븐 대신 집에 있는 밥솥이나 전자레인지를 잘 활용하면, 남 부럽지 않은 특별한 케이크와 디저트를 만들 수 있기 때문이다.
쿠첸의 ‘프리미엄 명품철정(WHA-BT1003iD)’은 영양찜 기능으로 파티음식 만들기를 돕는 밥솥. 단호박, 블루베리, 코코아파우더, 치즈 등 원하는 재료와 반죽을 섞고 내 솥에 넣어 기능을 누르면 맛있는 케이크가 완성된다. 완성된 케이크에 취향에 따라 생크림이나 과일 등을 데커레이션 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달콤한 디저트도 없어서는 안 될 파티 요리다. 백설의 ‘브라우니믹스’는 벨기에산 초콜릿칩을 넣어 진하고 쫀득한 맛이 살아 있는 믹스 형태의 제품이다. 만드는 방법도 간단하다. 믹스와 물을 넣고 주걱을 이용해 가루가 안 보이도록 반죽하고 전자레인지 용기에 반죽을 고르게 담아 준 후, 3분 30초~4분간 조리하면 완성. 한 시간 정도 식혀서 먹기 좋게 잘라 내면 된다. 완성된 브라우니에 바닐라 아이스크림을 얹고 견과류나 초코 시럽을 뿌려주면 훌륭한 파티 디저트가 된다.
★ 1000원으로 꾸미는 크리스마스 파티
파티 음식만큼이나 중요한 것이 데커레이션이다. 데커레이션만 잘해도 파티 분위기를 살리고 즐거움을 한층 높일 수 있기 때문. 장소가 협소하거나 값비싼 데커레이션이 부담스럽다면 작은 파티 소품 활용을 추천한다.
크리스마스의 꽃이라 불리는 포인세티아 화분이나 벽 리스, 파티 음식을 돋보이게 하는 테이블웨어 등이 그 예다.

균일가 생활용품 숍 다이소는 1000원~5000원 대의 경제적인 가격으로 크리스마스 용품을 구매할 수 있는 크리스마스용품 기획전을 실시하고 있다. 포인세티아 화분, 벽걸이 장식리스와 원 모양의 리스 등을 비롯, 벽이나 트리에 장식할 수 있는 눈꽃/반짝이 모루도 판매하고 있다. 또 크리스마스 뿔장식모자, 어린이를 위한 미니 산타복 등 파티에 착용할 수 있는 소품들도 선보이고 있다.

지마켓의 e베이비랜드에서는 다양한 크리스마스 테이블웨어를 판매하고 있다. 테이블에 장식해 크리스마스 느낌을 줄 수 있는 골드 트리 양초를 비롯, 스노우맨/초록/레드 테이블커버, 접시와 냅킨까지 각각 1000원~5000원 선에 구매할 수 있어 저렴하다.
★ 직접 만든 선물로 비용은 Down! 감동은 Up!
홈파티의 흥을 더욱 돋워주기 위해서는 정성이 담긴 선물이 최고다. 비싸고 화려한 선물도 좋겠지만 서툰 솜씨여도 손수 만든 선물을 준비한다면 감동은 배로 다가올 것이다.

핸드메이드 인형을 판매하는 고로고로샵은 오랜 기간 DIY 스타일리스트로 활동해온 패브릭 디자이너 이규엽이 운영하는 곳이다. 고로고로샵에서는 다양한 핸드메이드 용품들을 만나볼 수 있으며 패브릭 인형을 직접 만들 수 있는 DIY패키지도 판매 중이다. 가격대는 1만 원 대부터 3만 원 대까지 다양하다.
퍼퓸라이퍼에서는 세상에 하나뿐인 향수를 선물할 수 있어 받는 사람으로 하여금 특별한 감동을 느낄 수 있게 해준다. 이곳에서는 개인의 취향대로 재료와 비율을 조정해 향수를 만들 수 있으며 초보자의 경우 For man/ For woman 카테고리에서 도움을 받을 수 있으므로 어렵게 생각하지 않아도 된다. 플로럴 향, 라일락 향, 재스민 향 등 60여 가지의 기본 향 한 가지에 3000원 선이며, 액체 혼합 시 필요한 비커도 함께 판매 중이다.
한편, 최근 유통업계에서 내 놓은 이색 파티 아이템도 눈길을 끈다. 나만의 개성을 살린 홈파티를 열고자 하는 사람들이 늘어나며 수요가 증가하는 추세. 고급 스테이크 대신 하얀 쌀밥에 김치를, 우아한 드레스 대신 오싹한 분위기의 귀신의상 등 독특한 홈파티용 제품이 출시되어 인기다.
오싹한 즐거움이 있는 호러 홈파티는 참석한 사람들로 하여금 색다른 기분을 느낄 수 있도록 해준다. 온라인 호러용품 전문판매점 스투피드에서는 발상의 전환이 눈에 띄는 독특한 호러용품 및 엽기소품 등을 판매하고 있다.
jiyou@osen.co.kr
쿠첸, 백설, 다이소, 지마켓, 고로고로샵, 퍼퓸라이퍼, 스투피드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