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 시대, 스마트한 인터넷 쇼핑 방법은?
OSEN 강희수 기자
발행 2011.12.20 14: 39

스마트폰, 스마트TV 등 '스마트'가 대세인 세상이 왔다. 집 앞 동네 슈퍼만 가도 포인트적립카드는 기본이 됐으며, 단골커피숍에는 어김없이 예쁜 종이에 포인트 도장을 찍어 준다. 화장품을 사든, 생활용품을 사든, 부지런히 움직이고 야무지게 챙기다 보면 그만큼 돌아오는 혜택도 많아진다.
이 단순한 과정은 쇼핑몰에서도 마찬가지다. 여성의류 쇼핑몰 라스베리(www.rasberry.co.kr)에서 스마트한 인터넷 쇼핑방법의 노하우를 전해왔다. 인터넷 쇼핑몰 시장에서 스마트하게 알뜰쇼핑하는 방법을 알아보자.
■ 회원가입은 필수!  

3분 투자로 나의 알뜰쇼핑은 시작된다. 대부분의 쇼핑몰들은 신규회원가입 고객에게 적립금 및 할인쿠폰 등
을 지급하면서 감사의 마음을 전한다. 회원 가입 시 귀찮음을 무릅쓰고 키보드를 두드린 '소중한 3분'에 대한 보답이다. 회원 가입을 하자마자 바로 쓸 수 있도록 적립금을 주는 곳도 있으니 꼼꼼히 살펴보자.
■ 각종 이벤트에 적극 참여하자
이제 회원가입도 했으니, 자주 주인장과 눈도장을 찍어야 한다. 이 세상에 공짜는 없다. 우는 아이 떡 하나 더 준다고 나 스스로 ‘저 놀러왔노라’ 하고 알려야 한다. 발품이 아닌 손품을 팔아야 하는 것이다. 상품을 구매했으면 구매후기를 작성하자. 구매후기 몇 줄로 100원에서 많게는 몇 천원까지 적립금을 모을 수 있다. 운이 좋으면 리뷰퀸으로 당첨 돼 옷 한 벌이 그냥 생기는 횡재도 있을 수 있다.
학교 다니는 기분으로 출석체크를 해 보자. 자투리 시간을 이용해 즐겨찾기 해 둔 나의 쇼핑몰로 가서 출석도장을 찍고 나오는 것이다. 일종의 개근상인 셈. 출석체크만 잘 해도 적립금을 모을 수 있다. 이렇게 하다보면 저절로 쌓이는 막강 정보력을 바탕으로 해당 쇼핑몰에서 실시하는 반짝 이벤트에도 응모할 수 있다. 
■ 무소속 당원들을 위한 제휴 서비스
회원 가입도 귀찮고, 무소속임을 자처하는 나 홀로당 대표님들은 이러한 혜택을 하나도 못 받고 알뜰쇼핑도 못 하는 것인가? 방법은 있다.  해당 쇼핑몰에서 운영하는 이벤트에는 참여는 못하지만 대신 내가 구매한 금액에 해당되는 포인트는 모을 수 있다. 포털사이트 마일리지 같은 것이 그 예다. 아이디만 있으면 포털사이트와 제휴된 쇼핑몰에서 마일리지를 쌓을 수 있다.
100c@osen.co.kr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