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 여동생 아이유도 이제 ‘완판소녀’라 불러야겠다. 최근 2집 앨범을 발표하고 ‘너랑나’로 활동 중인 아이유가 뮤직비디오와 무대에서 입고 나오는 걸리시한 ‘카라 원피스’가 인기다.
아이유가 뮤직비디오에서 입고 나왔던 이 원피스는 직접 제작한 것이라 시중에서 구입할 수는 없다. 하지만 그와 비슷한 스타일의 카라 원피스의 인기가 여심을 사로잡고 있다.
온라인 쇼핑몰 아이스타일24에서도 아이유가 컴백한 이후 카라 원피스가 검색어 순위 상단에 오르고, 현재까지 전월 대비 12월 매출이 30%이상 꾸준한 증가 추세를 보이고 있다고 귀띔했다.

아이스타일24 관계자는 “드라마나 CF속 배우들이 입었던 옷이 완판 되거나 인기를 끄는 일은 흔하지만, 아이유처럼 가수의 스타일이 인기를 끄는 것은 이례적인 일이다”며 “아이유가 입은 옷이 여성스럽고 단정한데다가 누구나 소화할 수 있는 스타일이기 때문에 소비자들이 부담 없이 시도해 볼 수 있는 것 같다”며 아이유 카라 원피스의 인기를 분석했다.
카라 원피스는 원피스 하나만으로도 단정하고 여성스러운 스타일을 연출할 수 있어 추운 날씨에도 불구하고 여성들이 자주 찾는 아이템이다. 때문에 소재도 니트, 모직 등으로 다양하게 출시되고 있다.
카라 원피스는 넥 라인이 단정하고 깔끔하기 때문에 조금은 화려한 액세서리로 포인트를 주면 좋다. 또 벨트를 매치하면 잘록한 허리 라인을 더욱 강조하고, 스커트와 블라우스를 입는 듯한 효과를 낼 수 있다.
슈즈는 짧은 기장을 보완해 줄 수 있는 롱부츠를 신으면 다리가 길어 보이는 효과와 함께 따뜻하게 입을 수 있다. 여기에 기모 레깅스나 니트 소재의 레깅스를 신으면 보온성도 높이고 소녀풍의 스타일도 살릴 수 있다.
jiyoung@osen.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