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마다 이맘때쯤이면 다양한 모임준비도 바쁘지만, 연말연시를 맞이하여 가족이나 연인에게 어떤 선물을 할지도 고민이다. 이번에는 늘 했던 선물 말고 조금은 색다른 걸로 준비해보는 것은 어떨까.
아웃도어 브랜드 네파(NEPA)가 등산은 물론 일상생활에서도 입을 수 있는 라이프스타일 아웃도어로 활용도가 높고, 실용적인 연령대별 선물을 추천했다.
▲ 10대-실용적인 ‘백 팩’


학생들이 가장 선호하는 아이템은 누가 뭐라 해도 백 팩이다. 백 팩은 교복이라는 통일된 스쿨룩에서 벗어나 남들보다 멋있어 보이고 싶은 마음과 함께 자신의 개성을 가장 잘 표현할 수 있는 아이템이기 때문.
또한 어떻게 백 매치를 하느냐에 따라 스타일을 쉽게 변화시킬 수 있기 때문에 학생들에게 꾸준히 인기 만점인 아이템이다.
학생용 백 팩을 선물할 때에는 세련되고 멋스러운 디자인도 중요하지만, 책이 비나 눈에 젖지 않도록 기본적인 생활방수가 가능해야한다.
뿐만 아니라 학생용 백 팩인 만큼 어깨 끈과 등판의 반 이상에 쿠션 패널을 삽입하여 장시간 착용하더라도 어깨나 등에 무리가 가지 않게 제작된 제품을 선택하는 것이 현명하다.
▲ 20~30대-겨울 레포츠를 위한 화려한 스키ㆍ보드복

겨울에는 스키나 스노보드, 스노슈잉 등 다양한 겨울 레포츠를 즐기는 젊은 20~30대가 많기 때문에 스키복이나 보드복은 연말선물로 제격.
올 겨울은 보온과 기능성이 뛰어나면서도 동시에 멋을 낼 수 있는 제품들이 주를 이루고 있다. 과거 보드복과 스키복으로 디자인이 구분되었던 것과는 달리 이제는 보드복과 스키복의 경계를 허문 디자인과 평상시 입고 다녀도 좋을 법한 캐주얼 스타일의 보드복이 인기를 끌고 있다.
네파 마케팅팀 김보근 팀장은 “올 시즌 보드복은 보다 다양한 스타일로 형형색색의 개성 넘치는 패션들로 세분화되어 다양한 스타일로 출시되고 있다”고 전했다.
▲ 40~50대-얼음길에서도 안전까지 생각한 등산화

주말마다 등산을 즐기는 부모님을 위해서는 등산화 선물을 추천한다. 특히 눈과 비가 자주 내리는 겨울에도 산행을 즐긴다면 빙판 위에서 미끄러지지 않도록 안전까지 고려한 등산화가 좋다.
이 같은 안전 등산화는 빙판이 형성되어 있는 곳에서 미끄러지지 않고 정지시킬 수 있도록 제동력을 제공하여 산악 사고를 미연에 방지할 수 있기 때문에 항상 지니거나 착용해야 한다.
보통 아이젠 역할을 하는 기능성 등산화는 얼음 위나 악조선의 미끄러운 바닥 면에서도 최대한 미끄러지지 않도록 제작되어 있다. 또 신발 밑창은 앞과 중간 뒷부분이 세분화되어 최상의 접지력과 운동성을 제공하도록 만들어졌다.
최근에는 기능성 등산화도 사계절 장거리 산행에 적합한 중등산화나 패션 스타일, 아웃도어의 기능이 만난 부츠모양의 제품 등이 다양하게 선보여지고 있다.
jiyoung@osen.co.rk
네파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