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사이버대학교, 패션비즈니스학과 신설
OSEN 이은화 기자
발행 2011.12.22 13: 12

-국내 사이버대학교 최초의 패션비즈니스학과… 실무 중심의 교수진 구성
70년 전통을 이어온 세종대학교와 함께하는 세종사이버대학교(총장 김지철)가 패션비즈니스학과를 개설했다.
세종사이버대학교 패션비즈니스학과의 모든 전공과목은 패션 기업체 MD 및 CD, 대형 유통업체의 바이어, 패션 및 섬유 잡지사의 에디터, 패션 브랜드 VMD 등의 실무를 거치고 석사 이상의 학위를 취득한 교수진으로 구성돼 있다.

또한 시간 제한을 받지 않는 사이버 교육의 특성을 최대한 활용해 유명 인사를 강사로 섭외하고, 학과 홈페이지를 통해 실시간으로 패션비즈니스 환경 및 업계 정보를 공유해 취업 및 창업에 도움을 준다고 한다.
패션비즈니스학과 관계자는 “온라인을 통해 담당 교수가 전공과목에 대한 학생들의 궁금증을 24시간 내에 회답해주는 시스템을 구축, 오프라인 교육보다 더욱 직접적인 효과를 낼 수 있다”며, “패션 머천다이징 산업기사, 샵 마스터, 비주얼 머천다이징, 스타일리스트 등의 국가공인 자격증에 대비할 수 있는 전공과목을 개설하여 원하는 자격증을 용이하게 취득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고 전했다.
재학생의 현장 실습 및 향후 졸업생의 취업을 위해 패션관련 기업과의 협업을 맺고 있는 세종사이버대 패션비즈니스학과는 다양한 오프라인 행사 및 해외 연수 그리고 실무 세미나 등은 물론 세종대학교 대학원 진학 시 등록금 감면 혜택도 제공한다.
세종사이버대학교는 내년 1월 3일까지 2012학년도 전기 신/편입생을 모집 중이다.
osenlife@osen.co.kr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