겨울철, 건조한 사무실의 환경과 과도한 업무에 지친 워킹우먼들은 그들의 피부와 건강관리에 관심을 기울이고 있다. 하루 종일 건조한 사무실에서 대부분의 시간을 보내는 근무 환경 탓에 피부는 점점 더 예민해지고 건조해지며, 피부와 건강을 챙길 시간이 부족하기 때문이다.
잠시 시간을 따로 내어 피부 관리숍을 찾고, 건강을 위해 피트니스센터를 찾고 싶지만 잠깐의 한 시간 정도의 여유는 사치라고 여겨질 정도. 여기에 육아까지 책임져야 하는 워킹맘이라면 더 더욱 자기관리에 투자하는 시간이 줄어들게 된다.
일과 아름다움, 건강까지 완벽하게 해내고 싶은 워킹우먼들의 고민을 손쉽게 해결하기 위해 사무실에서도 생기 있는 피부를 유지하고, 스트레스를 다스리며 건강관리까지 할 수 있는 방법과 아이템에 대하여 알아보자.

★ 사무실에서 건조해지는 피부는 '수분'을 원한다!
잦은 난방으로 건조한 실내 환경과 하루 종일 모니터 앞에서 일하느라 지친 워킹우먼들에게는 바스락 거리는 피부에 수분을 공급하고 업무 스트레스를 잠재우는 것이 필요하다.
메이크업이 흐트러지거나 얼룩지지 않으며 촉촉한 피부를 만들어 주는 미스트는 물론 미스트타입의 에센스와 멀티밤을 활용하여 피부에 수분을 공급하고 상쾌한 향의 홈 퍼퓸을 책상 위에 두어 인테리어 효과와 함께 기분까지 리프래시할 수 있다.

지베르니의 ‘레몬 옐로우 스킨 워터’는 민감한 피부나 유아 피부, 잦은 면도로 자극 받은 남성 피부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는 미스트다. 화장 후에 수시로 뿌려도 메이크업이 지워지지 않으며, 거꾸로 사용해도 분사력에 손색이 없어 여름철 등과 가슴의 트러블 관리도 가능하다.
싸이닉의 ‘토탈 셀 콜라겐 에센스 워터’는 천연 아미노산이 풍부한 청정 해역에서 추출한 미스트 타입의 천연 마린 콜라겐 워터로 피부 친화성과 보습력이 우수하며 피부에 탄력을 부여한다.
에뛰드의 ‘애니밤 21 AD’는 머리부터 발끝까지 21가지로 사용할 수 있는 휴대용 멀티 밤으로 보습과 진정이 필요한 피부, 입술, 모발까지 어디서나 쉽고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다. 사무실에서 건조함이 느껴지는 다양한 부위에 간편하게 바를 수 있는 멀티 아이템이다.
이니스프리의 ‘그린 포레스트 홈퍼퓸’은 싱그럽고 상쾌한 나무, 라벤더, 솔방울의 향으로 사무실에 앉아 있는 동안 책상 위에 올려두면 마치 숲속을 거니는 듯 싱그럽고 상쾌한 분위기를 연출해주며 릴렉싱 효과를 볼 수 있다.
★ 워킹우먼들의 자기관리를 위한 '헬스 아이템'은 이것!
워킹우먼들은 자기 분야의 최고가 되기 위해 일하느라 자신의 건강과 피부 관리에 소홀히 하는 경우가 많다. 잠시 자리를 비울 시간도 부족해 끼니를 대충 해결 하고, 따로 시간을 내어 지친 피부를 위해 관리를 받거나 피트니스 센터를 찾는 것은 어렵기만 하다. 이에 워킹우먼들에게는 책상 위에 올려 두어도 예쁘고 쉽고 간편하게 건강까지 생각한 아이템으로 틈틈이 부족한 영양과 아름다움을 채워주는 것이 필요하다.

메이지의 '아미노 콜라겐 드링크'는 상큼한 레몬맛의 마시는 콜라겐 제품으로 흡수가 빠른 드링크 타입으로 만들어져 복용이 간편하다. 한 병에 콜라겐 5000mg이 함유되어 있어 하루 1병만으로 거칠고, 탄력을 잃은 피부를 관리할 수 있다.
조단스의 '뮤즐리 바'는 몸에 좋은 통 곡물에 견과류와 건 과일을 꿀과 섞어 만든 시리얼 바로 통귀리, 건조과실 등 원재료의 영양소가 그대로 들어있는 것이 특징. 특히 먹기좋은 바 타입으로 개별 포장되어 바쁜 일상 속 아침식사 대용이나, 다이어트 중 부족한 영양 보충에 효과적이다.
쉐이크웨이트 by 스킨알엑스는 흔드는 덤벨로 양손으로 잡고 위아래로 흔들어 운동을 하는 기구이다. 부담스러운 근육 활동을 실내에서 보다 쉽고 간편하게 할 수 있도록 도와주며 상체 전반을 사용하게 되어 출렁이는 팔뚝, 어깨, 등, 복부, 가슴까지 전반적인 상체 운동을 할 수 있도록 해준다.
jiyou@osen.co.kr
지베르니, 싸이닉, 에뛰드하우스, 이니스프리, 메이지, 조단스, 스킨알엑스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