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도', '나름 가수다' 오늘 첫공개...1위는 누굴까?
OSEN 이지영 기자
발행 2011.12.24 08: 30

지난 12월 15일 일산 MBC 공개홀에서 치러진 연말특집 ‘나름 가수다’, 첫 번째 이야기가 오늘(24일) 공개된다.
올해 6월에 방송된 ‘서해안 고속도로 가요제’에 이어 또 다른 음악특집이자, 연말특집으로 준비된 ‘나름 가수다’ 특집은 '나는 가수다'의 형식을 빌려 무한도전 멤버 7명이 경연을 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경연 곡 선정 방식’은 일곱 멤버들의 개인 앨범에 실린 곡, '무한도전' 방송 중 불렀던 곡들을 모아 ‘선곡 돌림판’을 돌려서 ‘서로 노래 바꿔 부르기’라는 주제로 진행됐다.

특히 '나는 가수다'에 출연중인 ‘유경험자’ 박명수의 서툰 도움으로 더욱 원활한 진행이 이루어지기도 했다.
희비가 엇갈리는 ‘곡 선정’ 후, 일곱 멤버들은 직접 ‘편곡자’와 ‘피처링’을 도와 줄 사람들을섭외하거나, ‘원곡자’를 찾아가 편곡 동의를 얻는 등 적극적으로 경연 준비를 시작했다. ‘서해안 고속도로 가요제’ 만큼이나 화려한 뮤지션들이 도움을 약속하면서 ‘나름 가수다’에 대한 기대감을 높였다.
특히 경연을 심사할 청중평가단 신청에는 총 11만 명이 넘게 신청을 해, 연말특집 ‘나름 가수다’에 대한 시청자들의 뜨거운 관심을 엿보게 했다.
bonbon@osen.co.kr
MBC 제공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