필리핀관광청이 필리핀 관광 정보를 담은 안드로이드용 '필리핀관광청 어플리케이션'을 출시 했다.
필리핀의 주요 관광지인 관광 정보가 담겨 있는 이번 필리핀관광청 앱은 마켓을 통해 ‘필리핀 관광 정보’으로 검색 후 다운 받으면 이용 가능하다. 마닐라, 세부, 보라카이, 팔라완 등 4가지 지역으로 구분 돼 있으며 원하는 지역을 선택하면 지역 특징 및 관광 명소, 레스토랑, 숙박 등의 정보를 얻을 수 있다.
관광객들의 편의를 위해 각 카테고리 별로 장소 안내는 물론 구글맵이 연동 되어 있어 위치 검색이 가능한 것이 특징이다. 홈페이지 및 전화 번호도 연동 되어 호텔이나 레스토랑 예약에 유용하다.
앱 런칭을 기념하여 이벤트도 함께 마련 됐다. 새해 1월 27일 까지 약 한달 간 필리핀관광청 홈페이지(www.wowphilippines.or.kr)를 통해 진행 되는 이번 이벤트는 필리핀관광청에서 만든 안드로이드 앱의 이름을 맞추면 자동 응모 된다. 누구나 참여 가능한 이벤트로 추첨을 통해 1등 1명에게는 인천~마닐라 왕복 항공권을, 2등 10명에게는 문화상품권 10만원 권을 경품으로 제공한다. 최종 당첨자는 2월 3일 홈페이지를 통해 공지 되며 당첨자들에 한해 개별 연락 할 예정이다.
필리핀관광청 마리콘 바스코 에브론 한국지사장은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다가오는 새해에 좀 더 많은 한국 관광객들이 필리핀에 관심을 가지고 필리핀으로의 여행을 계획 하기를 바란다” 고 말하며 “필리핀의 다채로운 관광 정보를 지속적으로 업로드 해 나갈 예정이다”라고 출시 포부를 밝혔다.
100c@osen.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