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자들은 옷장을 열어 진열된 옷을 꺼내 입어보며 늘 그 날의 코디를 고민한다. 남들보다 너무 앞서서 튀거나 뒤처지는 의상은 보는 사람들로 하여금 부담을 주며, 무작정 유행만 따라 가는 것은 자칫 촌스러울 수 있다. 따라서 자신의 스타일을 찾는 것이 중요하다.
하지만 패션은 계속 바뀌고 항상 새로운 스타일의 옷들이 나와 여성들을 시각을 자극기 때문에 금전적으로 부담을 안으면서 매일 새로운 옷을 살 수는 없을 터. 요즘 같은 불경기에도 저렴한 가격으로 우수한 퀄리티의 상품 고르는 법을 여성의류 전문 클릭퀸(www.wooleestyle.co.kr)을 통해 알아본다.
▲패셔니스타가 되기 위한 성공 비법의 포인트 하나?

예쁘다고 무조건 사놓고 몇 번 입지도 않아 나에게 어울리지 않은 것 같아 구석에 두는 옷들이 있다. 이러한 충동구매로 불경기에 돈 낭비를 하지 않기 위해서는 자신의 체형의 장점과 단점을 잘 알아야 한다. 신체 콤플렉스를 커버해주는 코디야 말로 자신만의 스타일을 찾는데 가장 중요한 역할을 한다.
Tip 하나, 마른체형의 경우
밝은 색과 큰 무늬가 들어간 옷, 레이스나 러플이 달린 상의로 볼륨감을 주는 것이 좋다. 얇은 옷보다는 부피감이 있는 옷을 선택하고, 여러 벌을 레이어드 하거나 두꺼운 천의 옷을 입는다. 화려한 재킷이나 파워숄더 재킷은 왜소한 어깨를 보완해주기 때문에 마른 체형에 매우 좋은 아이템이다.
Tip 둘, 가슴이 크거나 작은 체형
가슴이 큰 경우에는 부피감이 있는 옷, 화려한 무늬나 장식이 들어간 옷은 피하고 최대한 가볍게 입는 것이 좋다. 박시한 스타일보다는 허리선이 들어간 옷을 입는 것이 좋으며 흐르는 곡선 라인의 원피스도 체형을 커버하기에 좋은 아이템이다.
가슴이 작은 경우에는 가슴 부위에 큰 주머니가 달린 옷이나 레이스, 러플이 장식된 블라우스를 착용하는 것이 좋다.
Tip 셋, 허벅지가 굵은 체형
치마는 A라인의 무릎길이가 적당하며 바지는 짙은 색상의 통이 넓은 것을 선택한다. 또한 블랙 레깅스를 이용해 허벅지를 커버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Tip 넷, 힙이 큰 체형
힙과 허벅지 통이 여유가 있는 바지를 입거나 주머니로 시선을 끌어 힙 부분을 커버한다. 상의는 엉덩이를 살짝 가려주는 길이를 고르며 치마의 경우 주름치마나 큰 무늬가 들어간 것을 선택한다.
Tip 다섯, 다리가 짧은 체형
세미 나팔이나 절개선이 들어간 바지를 입어 다리는 길어보이게 하고 상의는 짧게 연출한다. 색상과 무늬는 체크무늬나 밝은 색상을 선택해 시선을 분산시키고 화려한 액세서리로 시선을 유도하는 것이 좋다.
자신의 체형과 어울리는 스타일도 모른 채 다른 사람이 입은 예쁜 옷이라고 해서 무조건 따라하는 것은 불필요한 소비를 하게 된다. 누군가를 무작정 따라하기 보다는 자신의 체형을 알고 그 콤플렉스를 커버하는 스타일을 찾아 연출하는 것이 가장 중요한 포인트다.
silver11@osen.co.kr
클릭퀸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