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말연시, ‘파티 룩’ SMART하게 즐기려면
OSEN 홍지유 기자
발행 2011.12.29 08: 51

- 럭셔리한 의상의 구매, 대여부터 포인트 아이템 스타일링까지!
눈 깜짝할 사이 다가온 크리스마스, 송년회 등 얼마 남지 않은 2011년을 위로하기 위한 각종 연말연시 파티가 우리를 설레게 한다.
하지만 이렇게 다양한 파티만큼이나 다양한 드레스코드에 어떻게 스타일링을 해야 할지 고민인 시기이기도 하다.

한 해 동안 수고한 자신을 위해 좀 더 특별한 의상을 입고 싶지만 무턱대고 파티만을 위해 큰 금액을 지불하고 옷을 구입하기에는 망설여지는 당신을 위해 좀 더 똑똑하게 럭셔리한 파티 룩을 준비할 수 있는 팁을 제안한다.
★ '럭셔리 브랜드' 저렴하게 빌려입기!
특별한 날 한번쯤은 입고 싶은 럭셔리 브랜드. 하지만 만만치 않은 가격 때문에 선뜻 구매 하는 것이 쉽지 않다. 이럴 때 똑똑하게 대처하는 방안으로는 대여하는 방법이 있다.
여자들의 로망이자 최고의 셀렙이 사랑하는 드레스로 유명한 미국 디자이너 브랜드 암살라에서는 웨딩드레스뿐 아니라 이브닝드레스, 칵테일 드레스를 저렴한 가격에 대여할 수 있다.
논현동에 위치한 암살라 플래그십 스토어에서는 글래머러스하고 우아하게 보이는 머메이드 스타일의 이브닝드레스부터 하늘거리는 느낌이 사랑스러운 시폰 소재의 칵테일 드레스까지 다양한 디자인의 드레스를 만나 볼 수 있다.
★ '트렌디한 의상'으로 일회성에서 벗어나기!
 
파티 룩 의상은 너무 드레시하거나 과한 디테일로 착용 후 옷장 속에 고이 모셔두기 마련이다.
무엇보다 개성이 중요시 되고 있는 요즘, 스타일리시함을 무기로 한 트렌디 의상으로 파티 룩을 준비한다면 일회성에 그치지 않고 캐주얼 의상과 함께 믹스매치하여 평상시에도 착용 가능할 것이다.
우리나라에 손꼽히는 디자이너 중 한명인 박윤수의 컬렉션 제품에는 유독 파티 룩으로 탐나는 아이템들이 많다. 그 중 전면으로 별 모티브가 프린트된 실크 드레스는 시상식에서나 입어야 할 것 같은 기존의 드레스와는 달리 평상시에도 착용 가능할 만큼 웨어러블하다.
고급스러운 실크 소재와 자연스럽게 떨어지는 핏이 드레시 하면서도 지퍼장식과 유니크한 프린트로 트렌디하게 연출할 수 있는 아이템이다. 롱 원피스 개념으로 라이더 자켓 등 아우터와 함께 쉽게 스타일링 할 수 있어 평상시에도 아낌 없이 입어 줄 수 있는 실용적인 아이템이다.
★ '톡톡 튀는 아이템'으로 포인트 주기
 
파티를 위한 의상을 따로 구매하는 것은 부담스럽고 평소에 입던 의상을 입고 모임에 가기에는 칙칙한 기분이 들어 꺼려진다면 톡톡 튀는 단품 아이템으로 평범함 의상에 포인트를 주는 것 또한 한가지의 방법이 될 수 있다.
여러 가지 아이템 중 누구나 쉽게 연출 할 수 있는 아이템은 바로 안경이 아닐까 싶다. 어떠한 의상도 시크하게 변신시켜주는 선글라스뿐만 아니라 알을 뺀 페이크 안경조차 스타일링 아이템으로 사랑 받고 있는 요즘, 안경은 파티 룩에 빠져서는 안 될 포인트 아이템이다.
위트 있는 파티 룩을 완성하고 싶은 사람들을 위해 스웨덴 키치 아이웨어 브랜드 칩먼데이에서는 다양한 디자인과 컬러의 아이웨어를 선보였다.
Bcd korea의 관계자는 “팝 컬러의 아이웨어를 착용했을 경우, 얼굴이 화사해 보임은 물론 귀여운 개구쟁이의 느낌을 줄 수 있고, 강렬한 프린트의 아이웨어는 외모를 세련되어 보이게 하는 효과가 있다”고 전하며, 파티 룩 스타일링에 도움말을 전했다.
jiyou@osen.co.kr
암살라, 칩먼데이․타테오시안․크리스찬 로스 by bcd korea, 박윤수컬렉션, 유니스콜라 제공.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