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말 모임, ‘파티룩’에 도전해 볼까?
OSEN 이은화 기자
발행 2011.12.29 14: 50

- 럭셔리룩, 페미닌룩, 걸리쉬룩 등 파티 스타일 빛내주는 코디법 다양해
 연말연시를 맞아 많은 이들이 각종 모임과 파티에 참석하고 있다. 특히 파티 형식의 모임은 이제 서양 못지 않은 세련된 문화로 보편화 되면서 파티 메이크업, 파티 복장 또한 많은 여성들의 관심사가 되고 있다.
많은 이들이 주목 받고 싶어하는 특별한 연말연시 파티모임. 최근 주목 받는 파티룩 트렌드는 무엇일까? 명품스타일 여성의류숍 쉬즈굿닷컴(www.shezgood.com)을 통해 올 겨울 화려한 파티 스타일을 완성시켜 줄 코디 노하우를 살펴본다.

◆파티룩에서 빠질 수 없는 럭셔리룩
파티룩의 가장 안정적인 선택이라 할 수 있는 럭셔리룩은 파티 스타일링에 있어 가장 많은 이들의 선택을 받는 스타일이기도 하다.
자리가 자리인 만큼 고급스러운 밍크나 폭스 퍼로 구성된 아우터와 블라우스 및 원피스, 스커트로 스타일링을 맞추며 컬러 선택에 있어서도 모노톤의 컬러를 선택하면 한 층 고급스러움을 더할 수 있다.
이러한 의상들을 뒷받침 해줄 수 있는 스틸레토 힐, 펌프스 등의 슈즈 아이템이 있으며, 포인트 액세서리로 미니사이즈의 클러치백과 메탈 브레이슬릿도 도움이 된다.
◆엘리건트한 여성스러움 페미닌룩
여성스러우면서 엘리건트한 분위기를 잘 나타낼 수 있는 코디법으로는 페미닌룩이 손꼽힌다.
바디라인의 실루엣을 우아하게 잡아주며 가녀린 선을 드러내는 페미닌룩은 많은 디테일들이 가미된 스타일링보다 미니멀한 원피스, 볼륨 블라우스와 H라인 스커트 등으로 바디라인을 드러내 스타일링 하는 게 좋다.
톤을 달리하는 방법 외에도 한 톤으로 스타일링에 통일감을 주며, 메탈포인트 형태의 스타킹이나 슈즈를 레드나 퍼플등의 원색컬러로 포인트를 줄 수도 있다.
◆꾸밈없는 순수함 걸리시룩
파티룩으로는 드레스만이 더 이상 능사가 아니라는 것이 코디 전문가들의 견해. 다양한 개성과 스타일링으로 파티룩 연출이 더욱 다양해진 요즘, 걸리시룩이 눈길을 끈다.
따뜻한 느낌의 컬러톤인 베이지나 화이트 계열로 연출헤 소녀룩을 연출하거나 핑크 계열로 발랄한 라이크 룩을 연출 할 수 있다.
내츄럴한 감성이 묻어나는 로맨틱한 무드의 레이스 미니 원피스와 매력을 더 해줄 샤 스커트의 매칭으로 매력을 어필하는 것도 좋다. 여기에 워커 부츠 종류나 스웨이드 부츠 종류로 웜 스타일링을 연출하면 러블리한 느낌을 나타낼 수 있다.
silver11@osen.co.kr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