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그맨 박성광도 김치사업, '엄마엄마 김치' 론칭
OSEN 강희수 기자
발행 2011.12.30 10: 34

개그맨 박성광이 김치사업에 뛰어 들었다. KBS 2TV 개그콘서트에서 ‘발레리노’ ‘우리 성광이가 달라졌어요’ 등의 코너에서 독특한 몸개그로 사랑받은 박성광이 김치 사업가로 변신한다.
박성광은 30일 보도자료를 통해 갓김치와 고들빼기를 전문으로 판매하는 김치브랜드 ‘엄마엄마 김치’를 론칭했다고 밝혔다. 연예인 김치사업가들인 홍진경, 오지호 등과 김치 맛을 놓고 선의의 경쟁을 펼치게 됐다.
박성광의 '엄마엄마 김치'는 여수 돌산 갓으로 만들어진 프리미엄 갓김치 브랜드다. 일단 서울식과 전라도식 2가지 버전으로 맛을 고를 수 있게 했고 장차 충청도 등 지역별 맛의 특성을 살린 제품들로 다양화 할 예정이다. 또한 모든 김치는 조선시대의 전통 방식으로 만들어졌으며 전라도의 김치 담금법이 어우러져 톡 쏘는 알싸한 맛을 내 입맛을 돋운다.

박성광은 "엄마엄마 김치의 매력은 어떤 고객이든 김치를 먹고 자신도 모르게 ‘엄마~ 한 그릇 더’를 외치게 만드는 맛"이라고 설명하며 “재료선별부터 제조과정, 맛까지 모든 김치의 멘토가 되겠다”고 포부를 드러냈다.
박성광의 ‘엄마엄마 김치’는 온라인(http://www.eommaeomma.com) 판매를 시작으로 편의점, 마트 등 오프라인 마켓으로 유통을 확대할 계획이다.
100c@osen.co.kr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